돌아온다, 안철수... 정계복귀 선언 ‘바른미래 당원들에게 새해 인사 메일 보내’

돌아온다, 안철수... 정계복귀 선언 ‘바른미래 당원들에게 새해 인사 메일 보내’

김태…


안철수 사진.jpg

사진/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대표 인스타 그림 캡쳐 


초심은 변치 않아. 국가대개조를 위한 인식의 대전환 필요

지난 1, 세계의 다양한 전문가들 만나 귀한 시간 보내.

 

지난 2일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대표가 정계 복귀를 선언하며 8일 이동섭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권한대행을 통해 새해 인사를 보내왔다.

 

이 원내대표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안 전 대표가 당원 동지들에게 드리는 새해인사를 보내왔다.”안 전 대표의 성찰과 소회, 한국 정치를 바꾸는데 밀알이 되겠다는 각오와 함께 했던 당원 동지들에 대한 무한한 애정이 담겨 있다.”고 소개하며 편지를 공개했다.

 

편지 서두에 그동안 정치를 그만두는 것에 대해 심각한 고민의 흔적을 보인 안철수 전 대표는 바른미래당의 현 상황에 대해 전적으로 자신의 책임이라고 사과했다. 그는 지난 1년간 해외활동을 하며 지난 6년간의 정치 여정을 돌아보고 성찰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동지들과 국민들의 사랑에 기대치 못한 자신의 역량을 책망했다. 세계의 많은 전문가들을 만나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많은 선지식을 주고받았다.”꼭 정치가 아니더라도 어딘가에는 쓰일 수 있을 것이라 여겼다.”고 지난 시간을 풀어놓았다.

 

아울러 초심은 지금도 변치 않았다.”삶이 갈수록 힘들어지고 희망을 잃어버린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고, 부조리하고 불공정한 사회를 바꾸어야 우리가 함께 미래로 갈 수 있다고 믿었던 그 마음도 변함없다.”대한민국이 가야할 방향에 대해 진심과 선의로 호소한다.”고 전했다.

 

안 전 의원은 우리가 다시 희망을 가지려면 먼저 우리의 생각을 바꾸어야 한다.”국가 대 개조를 위한 인식의 대전환에 대해 곧 말씀 드릴 기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아래는 안철수 전 대표 메시지 전문

 

사랑하고 존경하는 바른미래당 당원동지 여러분! 안철수, 새해 인사 올립니다.

 

나라와 당 걱정으로 얼마나 마음고생이 심하신지요.

 

저는 1년여의 해외활동 속에서 제 삶과 지난 6년간의 정치여정을 돌아보고 성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국민들과 당원동지 여러분께서 과분한 사랑과 큰 기대를 보내주셨지만, 저의 부족함으로 그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대한민국이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영호남 화합과 국민 통합이 필요하다는 신념으로 추진했던 바른미래당의 현 상황도 제 책임입니다.

 

호남에 기반을 둔 국민의당이 먼저 손을 내밀어 역사의 물줄기를 올바른 방향으로 바꾸려는 순수한 의도였지만, 과정에서 설득이 부족했고 결과는 왜곡되고 말았습니다. 이 역시 모두 제가 부족했던 탓입니다.

 

저는 그 동안 정치를 그만둘지 심각하게 고민했습니다. 저를 불러주셨던 그 때의 상황 속에서 시대흐름에 얼마나 충실하게 부응했는지, 오류는 무엇이고 어떤 착오가 있었는지? 미래를 향해 질주해가는 세계 속에서 대한민국은 어디로 가고 있는지? 1년여 동안 과거를 돌아보는 동시에, 정치가 아니더라도 어디선가는 귀하게 쓰일 수 있을 것이라고 믿고 열심히 세계의 많은 전문가들을 만났습니다.

 

동지 여러분, 제가 정치의 부름에 응했던 이유는 삶이 갈수록 힘들어지고 희망을 잃어버린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부조리하고 불공정한 사회를 바꾸어야 우리가 함께 미래로 갈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 때의 진심과 선의 그리고 초심은 지금도 변치 않았습니다.

 

이제 우리 대한민국이 가야 할 방향에 대해 진심과 선의로 호소하겠습니다. 우리가 다시 희망을 가지려면 먼저 우리의 생각을 바꾸어야 합니다. 국가 대개조를 위한 인식의 대전환에 대해서도 말씀드릴 기회를 갖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0. 1.7. 미국에서 안철수 드림

 

김태균 국장

 

저작권자코리아뉴스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