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장흥군 종합발전계획 ‘9대 핵심사업’

“2030 장흥군 종합발전계획 ‘9대 핵심사업’

권도…

- 2030 장흥군 종합발전계획 9대 핵심사업 추진계획 보고

- 정종순 군수 장기적 안목으로 지속가능한 성장발판 마련할 것

9대 핵심사업 보고회.JPG


장흥군(군수 정종순)262030 장흥군 종합발전계획 9대 핵심사업 추진계획 보고회를 열었다.

 

군청 회의실에서 열린 보고회에서는 9대 핵심사업과 세부 26건의 주요사업 내용, 그리고 앞으로 추진 계획에 대한 발표가 이뤄졌다.

 

2030 장흥군 종합발전계획은 전남 중남부권 중심도시 실현을 위한 미래 성장동력 마련과 이를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실행 전략이다.

 

이번 계획의 비전은 중남부권 중핵도시 힐링강소특구 장흥으로 비전실현을 위한 핵심사업과 지역발전전략을 정해 추진한다.

 

9대 핵심사업은 문림의향 전국화 지방소멸위기 대응환경 조성 바이오 웰에이징 클러스터 구축 청년역량의 지역 핵심역량화 지속가능한 관광인프라 구축 블루에너지산업 육성 1차산업 역량 강화 참여형 행정 시스템 구축 지역발전 특수과제의 체계적 운영 등이다.

 

문림의향 전국화를 위해서는 현대문학 거장 문학관 건립, 정남진 나루터 이야기촌 조성, 문화장터 프로그램 개발에 나설 방침이다. 장흥의 탄탄한 문학, 역사, 향토 유산을 관광자원으로 재구성 한다는 계획이다.

 

지방소멸의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이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과 일자리 확산, 은퇴자 유입에 나선다.

 

청년역량을 지역 핵심역량으로 이끌어가는 데에도 노력한다. 이를 위해서는 메이커스 스페이스를 조성해 청년의 문화적 생산기반을 구축하고 지역 활성화 콘텐츠를 확대할 방침이다. 청년의 토요시장 참여를 활성화해 청년창업 효과를 높이고, 토요시장의 홍보마케팅도 강화한다.

 

군은 이밖에도 관광인프라 확대, 친환경 농업 활성화, 주민참여 플랫폼 확대를 위한 장기계획을 운영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충할 방침이다.

 

정종순 군수는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 가운데 지역의 생존 가능성이 위협받고 있다, “장기적인 안목으로 지역 자원 구분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장흥 용산면, ‘복권기금 행복둥지집수리 사업 완료

복권기금 행복둥지사업.jpg

 

장흥군 용산면에서는 10월 저소득층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복권기금 행복둥지사업으로 희망의 집수리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희망의 집수리는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장애인 등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집을 고쳐주는 사업이다.

 

용산면에서는 집수리가 필요한 가구를 찾기 위해 세대별 방문조사를 거쳐 지역내 기초생활수급자 중 대수선이 필요한 1가구를 선정했다.

 

대상 가구는 그동안 건축이 30년 이상 된 노후된 집에서 거주하고 있었으며, 처마 등이 기울어지고 있어 긴급보수가 필요한 세대였다.

 

집수리 사업비는 2200만원으로 무너져 내리고 있던 외곽기둥 보강부터 옥상방수, 내부 단열, 도배·장판 등 생활여건을 개선하였다.

 

대상자 가정의 할머니는 집이 오래돼 무너질까봐 걱정했는데 튼튼하고 깨끗하게 수리를 해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장흥군의회, 소방안전체험관 유치 선진지 방문

- 전북119안전체험관 방문, 위기상황 맞춤 안전교육 체험

소방안전체험관 선진지 방문.jpg

  

장흥군의회(의장 유상호)는 지난 1023일 전라북도119안전체험관을 현장방문했다.

 

군의회는 전남소방안전체험관의 장흥군 유치를 위해 2013년 개관한 전북119안전체험관을 방문하여 시설 운영 상황을 둘러보고 자동차사고, 화재, 자연재난 사고 등 각종 재난 상황에 대처한 체험 교육을 받았다.

이날 교육을 통해 군의회는 자신과 가족 및 이웃의 생명을 지키는 능력을 키워주는 소방안전교육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개인 안전의식향상이 지역 전체의 안전을 지킨다는 신념으로 전라남도 소방안전

장흥읍 사랑의 나눔 냉장고 운영

사랑나눔냉장고.jpg

 

장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읍장 조국선, 공동위원장 강경일)가 매월 운영하는사랑나눔냉장고행사를 지난 27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4개의 단체와 주민이 후원에 참여하였으며 후원 물품은 거동불편노인 등 35명의 이웃들에게 전달된다.

 

장흥읍생활개선회(회장 임정애)에서 장조림 등 밑반찬 3종을 기부하였고 제칠일안식일 교회에서는 감자라면을, 익명의 주민들이 불가리스 음료와 바나나를 후원하였다.

 

임정애 장흥읍생활개선회장은 나와 이웃이 언제나 함께하는 행복한 장흥읍을 만들기 위해 항상 앞장서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국선 장흥읍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주신 단체와 후원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행사를 통해 나눔 문화가 더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체험관 유치에 집행부와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장흥지역 아동을 위한 희망공부방 전달식 개최

- 공부방 조성사업 3200만원, 영양제 지원 400만원

희망공부방 전달식 (1).JPG

 

희망공부방 전달식 (2).JPG

 

장흥군(군수 정종순)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