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함양군~~~

신승…

영양만점! 호응만점! 지리산백운농장 백전면 어려운 이웃 유정란 지원

지난 11월 복지업무 협약 이후 매주 1회 신선 계란 어르신 및 다자녀 가정 전달

백전면 지리산백운농장 유정란 지원.jpeg

 

함양군 백전면(면장 이지현)과 지리산백운농장(대표 강병구)이 지난 1118일 나눔을 위한 복지업무협약 체결 후 매주 1회 신선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유정란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30가구에 유정란 420(개당 600)을 전달하였다.

 

 백전면 동백마을에 위치한 지리산백운농장은 매주 월요일 오전 비대면 판매를 위한 택배 작업을 마친 후 지역 내 독거노인·다자녀가정 등 취약계층에 전달할 계란을 분류하여 백전면에 제공하고 있다.

 

 백전면에서는 지역 내 이를 건강이 좋지 않은 어르신과 어린자녀들을 키우고 있는 다자녀 가정 등에 전달하고 있는데, 값비싼 유정란을 전달 받은 대상자들로부터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강병구 대표는 퇴직 후 돌아온 고향에서 명품계란을 생산하여 고향을 외부에 알리고 싶으며, 귀촌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많은 인구가 유입되고 유입된 인구들이 잘되어 지역 나눔을 통해 더 살기 좋은 고향이 되는 것에 일조하고 싶다.”고 전했다.

 

 백전면에서는 영양만점 건강달걀 전달 외에도 밑반찬 전달 등 자제 나눔복지사업을 통해 올 한해 총 71가구에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역민의 복지욕구가 다양 해 지는 만큼 앞으로도 가용 자원을 적극 발굴 해 세심한 복지서비스를 지원 해 나갈 예정이다.  

 

함양군, 경남도-경찰 방역수칙 합동점검

12.24~1.3까지 특별점검, 관내 1,286개소 대상 강화된 방역조치 이행여부


경남도-경찰과 합동점검실시 (1).jpeg

 

경남도-경찰과 합동점검실시 (2).jpeg

  

함양군은 코로나19가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어 강회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대하여 연말연시 특별점검을 경남도-경찰과 합동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점검은 1224일부터 내년 13일까지 특별점검 기간 동안 코로나19 확산을 멈추고자 경남도 함양군-경찰 합동 점검반이 관내 대상시설 1,386개소에 대하여 중앙사고수습본부의 강화된 방역조치 이행여부를 점검할 계획이다.

 

 합동점검반은 경남도 1개 반, 함양군-함양경찰서 9개 반으로 구성되어 매일 대상시설을 점검하여 위반 시설에 대하여는 운영자 300만원, 이용자 1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함양군은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하여 연말 타종식, 연초 해돋이 행사를 전격 취소 결정을 하였으며, 마을대동회 등 각종 행사·모임을 자제하여 달라고 군민에게 호소하고 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특별점검 기간 동안 단체모임 5인 이상은 금지 권고하고 있어, 군청 및 유관기관 직원의 연말모임을 자제해 달라라며 특히 종교시설은 정규예배, 미사, 법회, 시일식은 비대면 실시와 종교시설 주관의 각종 대면 모임 활동 및 행사금지의 방역지침 준수에 동참하여 줄 것을 간곡히 당부한다라고 밝혔다.

 

함양군 산림조합 ()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산림사업 수입금으로 지역인재 양성에 환원 하고파


함양군산림조합 장학기금 전달.jpg

  

함양군 산림조합(조합장 박성서)에서 23일 함양군청을 방문해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박성서 산림조합장은 서부경남의 열악한 교육 여건 속에서 해마다 서울대 등 우수한 대학에 합격자를 배출하는 것은 ()함양군 장학회의 꾸준한 지원과 노력의 결과라면서 함양군 산림조합도 지역인재 양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서춘수 군수는 함양군 산림조합에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에 대단히 감사드리며 기탁한 장학금은 미래 우리군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소중하게 사용 하겠다고 밝혔다.

 

 함양군 산림조합은 조림, 숲가꾸기, 임도, 산사태 등 산림사업을 전문적으로 시행하는 기관으로서 해마다 우리군 지역인재 양성 및 취약계층 자녀들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산림사업 수입금을 지역에 환원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함양군, 한국전기산업기술 장학금 100만원 기탁


김연흥 한국전기산업기술 대표 장학기금 전달.jpg

  

()함양군장학회는 23일 한국전기산업기술(대표 김연흥)으로부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김연흥 대표는 기탁금과 함께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을 하고 싶어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 함양의 학생들이 잘 성장해서 함양군이 더욱 발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하였다.

 

 이에 서춘수 이사장은 학생들을 위한 뜻깊은 기탁에 대단히 감사드리며 전하여주신 마음이 학생들에게 온전히 돌아갈 수 있도록 장학회 운영에 최선을 하겠다고 감사를 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