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장흥군~~~~~

신승…

()장흥군인재육상장학회, 연이은 기탁 행렬 후끈

 - 김견식 대표 200만원, 전남지체장애인협회 장흥군지회 485만원 기탁

장흥군인재육상장학회 기탁.JPG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정종순)는 지난 11일 병영양조장(대표 김견식)에서 200만원, 전남지체장애인협회 장흥군지회(회장 정희기)에서 485만원을 인재육성장학기금으로 기탁했다고 밝혔다.

 

김견식 대표는 1957년 병영양조장에 입사한 이래 전통주제조법 연구에 힘써왔으며 2019년 벨기에 국제 식품품평회 은상 등을 수상했고 2014년에는 제61호 대한민국 식품명인으로 지정됐다.

 

이날 김 대표는 우리 지역 아이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기회가 되면 앞으로도 지역을 위해 보탬이 되는 일들을 많이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남지체장애인협회 장흥군지회에서는 정희기 지회장 외 11명 회원이 기탁에 참여했다.

 

지난 2월 취임한 정희기 지회장은 매월 직책수당을 적립하여 장학금을 기탁하였다고 전했다.

 

정희기 지회장은 누군가를 도울 수 있다는 것에 큰 기쁨을 느끼며,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어갈 청소년들에게 작은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 정종순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렵고 힘든 시기를 겪고 있음에도 지역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해주셔서 감사드린다지역에 도움이 되는 인재양성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원, “불법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 홍보 강화해야

김재승의원.jpg

 

장흥군의회 김재승 의원은 교통체증 해소를 위하여 현재 장흥군에서 시행 중인 불법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의 홍보를 강화해줄 것을 제안했다.

 

김재승 의원은 지난 15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아직 불법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 가입자 수(1,800여 명)가 적어서 단속 구역인 줄 모르고 잠시 주차했다가 과태료를 부과 받는 군민들이 많아 안타깝다.”군민 생활에 이로운 서비스인 만큼 적극적으로 가입을 홍보하여 코로나19 상황 속 군민 생활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 싶다.”고 제안의 취지를 밝혔다.

 

장흥군 불법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는 김재승 의원이 지난 2018년 산업경제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불법주정차 단속보다 예방을 강조하며 처음 서비스 도입을 제안했고 장흥군이 적극 추진한 결과 올해 7월부터 시행하게 됐다.

 

불법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는 단속 구역에 주정차한 차량운전자에게 단속 구역임을 알리는 문자 발송을 통해 차량을 자진 이동토록 유도하여 원활한 교통흐름과 과태료 부과로 인한 군민 생활부담 감소 및 민원발생 감소 등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아왔다. 단속구역은 장흥읍 중앙로(550m), 건산로(500m), 장흥로(300m) 구역으로 도로 폭이 좁고 주차공간이 협소하여 불법 주정차로 인한 피해가 큰 대표적인 교통혼잡 지역이다.

 

서비스 시행 5개월 동안의 불법주정차 단속 건수는 월 평균(7~11월 집계)160건으로 금년 상반기(1~6) 월 평균 243건에 비해 35% 줄어든 것으로 집계되어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다.

 

김재승 의원은 앞으로도 실생활과 밀접한 정책을 개발하여 군민 삶의 질을 높이는 의정활동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장흥군협의회, 조손가정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및 마스크 기탁

대한전문건설협회 장흥군협의회, 조손가정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및 마스크 기탁.JPG

  

대한전문건설협회 장흥군협의회는 지난 21일 조손가정 및 저소득층을 위한 성금으로 200만 원과 마스크 11,000(500만 원 상당)를 장흥군에 기탁했다.

 

마스크는 장흥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흥군 저소득층 및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되었다.

 

기탁금 200만 원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조손가정을 돕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고성수 대한전문건설협회 장흥군협의회 회장은 지역 내 전문 건설업 상생 발전과 육성에 힘써 주신 것에 깊은 감사 말씀을 드리며, 조손가정과 장애인들에게 따뜻한 이웃의 정을 전달하고 싶었다이번 이웃돕기 성금과 물품이 장흥군민들의 삶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조손가정을 위한 성금 및 마스크 후원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전달받은 마스크를 이용하여 코로나19가 없는 청정지역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흥 관산읍,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에 방한모자 전달


방한모자 전달 (1).jpg

 

방한모자 전달 (2).jpg

 

장흥군 관산읍행정복지센터(읍장 임용현)18일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 238명에 방한모자를 전달했다고 전했다.

 

노인일자리사업은 올 1월부터 시작되어 오는 12월 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관산읍은 겨울철 야외작업으로 추위에 노출된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방한모자를 준비했다.

 

임용현 관산읍장은 일자리에 나오실 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와 방한모자를 꼭 착용하고 활동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장흥군 장동면, 정성가득 김장나눔 행사

 

                - 김장김치 350포기, 홀로사는 어르신들에게 전달

 

장동면 사랑의 김장나눔 (1).jpg

 

장동면 사랑의 김장나눔 (2).jpg

 

장흥군(군수 정종순) 장동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2020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로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수자원공사 전남서남권지사와 장동면 새마을부녀회의 후원으로 김장김치 350포기를 담아 관내 24개 경로당과 홀로사는 어르신 120명에게 전달했다.

 

지난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