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창녕군~~~

신승…

영산축산 이웃돕기 물품(라면) 기탁


영산축산 이웃돕기 물품 기탁.JPG영산면 서리에 소재한 영산축산(대표 김대녕)에서는 지난 1230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영산면사무소에물품을 기탁했다.

 

 영산축산 대표 김대녕 씨는 2018년에는 고기 교환권 200(180만원 상당), 작년에는 라면 50박스(150만원 상당)를 창녕군청에 기탁했으며, 올해는 영산면사무소에 100박스(23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김대녕 대표는 “2020년 다행히도 코로나19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고 잘 넘길 수 있었다며 힘든 시기에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다는 것이 큰 기쁨이라고 말했다.

 

 영산면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소외계층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렇게 많은 물품을 기탁해 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보탬이 되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우포늪생태관 자연생태해설사 위촉장 수여

 

= 우포늪생태관·따오기 해설은 자연생태해설사와 함께 =


우포늪생태관 우포따오기복원센터 자연생태해설사 위촉장 수여.jpg 

 

창녕군(한정우)은 지난 1230일 우포늪생태관 회의실에서 자연생태해설사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자연생태해설사 6명은 자연환경보전법에 따른 자연환경해설사 교육을 수료한 자로서 우포늪생태관의 안내와 우포따오기복원센터 따오기해설을 진행하게 됐다.

 

 위촉기간(1)동안 우포늪생태관 관람과 우포늪 4계를 전문가적 시각에서 설명하며, 우포따오기 복원·증식 및 야생방사 과정 등을 해설한다.

 

 수준 높은 해설과 친절한 안내를 위해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관람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인터넷(https://www.cng.go.kr/main.web) 사전 예약을 통해 기다리는 시간 없이 관람을 할 수 있다.

 

 한정우 군수는 우포늪생태관의 활성화와 따오기 홍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자연생태해설사를 지원할 예정이며 향후 우포늪생태관 및 따오기 관람을 원하는 관광객들에게 친절하고 눈높이에 맞는 해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창녕군, 농특자금으로 최첨단 장비 구입

 

= 어르신들 근골격계 균형은 최첨단 장비인 슬링으로 =

 

창녕군 최첨단 물리치료 장비 구입.jpg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낙후된 보건소 물리치료 장비의 최첨단화를 위해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을 위한 국고보조금 8천만원을 투입하여 슬링 등 6종의 물리치료 장비를 구입했다고 밝혔다.

 

 초고령화로 진입한 창녕군은 많은 군민들이 근골격질환으로 고통을 받아오고 있지만 보건소의 최첨단 슬링장비를 이용할 경우, 환자 스스로 능동적인 운동을 함으로써 근력강화 및 신체의 불균형을 바로 잡아 손상된 근골격계를 회복시키는 치료적 접근이 가능하게 됐다.

 

 이러한 슬링운동치료는 슬래킹건(근막이완)치료와 병행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슬래킹건(근막이완)치료를 통하여 통증 감소는 물론이고 능동적인 슬링운동치료와 함께 신체의 재활까지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새로운 치료기를 사용함으로써 현재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군민들은 창녕군보건소 물리치료실을 꾸준하게 찾고 있으며 차별화된 치료를 몸소 실감하고 있으며, 하루에 10명 이상씩 내원하고 있다

 

 한정우 군수는 우리군의 특성상 노인인구가 많다보니, 근골격계 질환은 누구나 가지는 질환인데, 최첨단 의료기로 군민들에게 적극적인 치료를 하게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좋은 치료기를 도입하는 등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건소 물리치료실을 찾은 대지에서 오신 김 모 어르신은 병원 어디를 가도 이런 치료를 받아보지 못했는데, 보건소에 와서 치료를 받고 나니 몸이 너무 가볍고, 아침에 눈만 뜨면 보건소에 오는 것이 큰 즐거움이다고 하면서 격일로 방문을 하고 있다.

 

이번에 구입한 주요 장비 설명

슬링: 천장에 매달린 흔들리는 로프를 이용하여 환자 스스로 능동적인 운동을 함으로써 근력강화 및 몸의 불균형을 바로 잡아 손상된 부위를 치료하는 기구

액티베이트 배드: 통증부위에 따른 베드 높이를 조절하여 환자의 근골격계 질환을 치료하도록 도와주는 장비

보바스테이블: 고령의 환자에게 높낮이를 조절하여 낙상사고예방 및 안전하게 치료적 접근이 가능하며 슬링 운동시에 사용

한냉치료기: 급성염좌, 근육통, 타박상, 만성통증에 효과

간섭파치료기: 근육통 완화 등의 목적으로 전극을 통한 인체에 유효한주파수를 이용하여 치료하는 의료기

SSP자극치료기: SSP전극에 의한 저주파 통전을 시킴으로써 근막통 치료

 

 

창녕군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아동가족 응원 2021년 달력 배부!!

 

= 글과 그림으로 장애아동가족 응원 =

 

 = ‘가족 is 뭔들장애아동 가족 기능강화 실시 =

 

창녕군장애인종합복지관 캘리그라피 달력 제작 (1).jpg

 

창녕군장애인종합복지관 캘리그라피 달력 제작 (2).jpg

 

 

 창녕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성길)은 장애아동 어머니들의 캘리그라피 작품으로 2021년 달력을 제작하여 창녕군 관내 유관기관, 장애아동가정 및 경남지역 장애인복지관 등에 배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