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신년사~~~

장흥군 신년사~~~

권도…

 

 

 

2021

신 년 사

존경하는 군민과 향우 여러분!

사랑하는 동료 공직자 여러분! 

 

  가득찬 희망을 안고 신축년(辛丑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바라시는 모든 소망이 다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 장흥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여러 어려움이 있겠지만 함께 준비하고 헤쳐나간다면 장흥의 미래는 군민행복이라는 이름으로 다가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군민과 공직자 여러분!

 

  우리는 항상 위기의 순간에 서있습니다.

 

 계속되는 코로나19AI 등 여러 난제들이 있습니다만 저와 함께 4만 군민과 일천여 공직자가 있기에 장흥의 미래는 긍정적일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더욱 겸허한 자세와 적극적인 행동으로 지역의 미래를 발전적으로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다짐과 함께 금년 한 해 동안 장흥군정을 다음과 같은 비전과 전략으로 운영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지역 신성장 동력 확충과 소득창출로 군민이 행복한 장흥을 만들기 위해 4(Four)메카, 4(Four)시티 장흥, 25대 전략사업을 핵심적인 과제로 지속 추진하겠습니다.

 

 먼저, 대한민국 최고의스포츠 메카를 조성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체육인재개발원이 현재 현상 공모중이고 금년 9월 착공하여 202312월 완공 예정으로 추진중에 있습니다.

 

 동개발원이 완공되면 년 11만명의 체육인들이 장흥군을 찾고, 2의 국가대표 전지훈련 장소 등 체육 인프라가 크게 확충되어 지역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축구장, 야구장 등 지역내 산재되어 있는 각종 체육시설을 한곳으로 집약한 종합스포츠타운을 조속히 추진하여 스포츠 중심도시 장흥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지역의 가장 큰 보물인 탐진강을 중심으로 자전거 도로와 파크골프장, 생활체육시설 등을 조성하여 누구나 찾고 싶은 스포츠 관광지구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좋은 기후 요건을 활용한 사계절 전지훈련팀 확충, 대통령기 전국 장사씨름대회 등 전국 규모의 체육행사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습니다.

 

 지역의 역사를 담은문림의향 메카를 실현하겠습니다.

 

  전국 유일의문화관광기행특구의 명성을 살려 천관산 문학공원, 천관문학관, 이청준 문학제, 문학특구포럼 등 다양한 문학자원이 군민 곁에 형상화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장흥교도소를 체험 교도소와 문화예술복합공간으로 조성하고 칠거리 골목르네상스사업으로 역사를 보존하면서 지역 상권을 활성화 시키는 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해동사를 중심으로 한안중근의사 역사 문화자원 개발사업, 정남진 국가위인공원 조성, 가칭)하얼빈역 우분트 공원 조성 등 람이 찾아오는 새로운 역사 문화자원을 확충해 가겠습니다.

 

 호남권의 소방안전중심지로안전 메카장흥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새로 개청한 장흥소방서와 전남소방본부, 119소방교육대에 이은 전라남도 소방학교 등으로 우리군은 호남의 소방안전 클러스터가 조성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전라남도소방안전 체험관의 우리군 유치가 거의 확정적입니다.

 

 소방안전 체험관이 우리군에 유치되면 소방관계자, 학생, 관광객 등 연간 10만여명이 찾게 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군민의 보행환경 개선, 각종 전염병에 대한 선제 대, 대상포진 등 예방접종 확대로 안전하고 건강하게 살 수 있는 장흥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농업소득을 증대하는친환경 메카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친환경 농산물 인증비 지원, 논벼 왕우렁이 공급, 친환경 농업 직불제 지원 등 친환경 농업 1번지 장흥을 실현하겠습니다.

 

 유기농 쌀생산 장려금, 혼합 유기질 비료공급, 기계차곡물건조기 지원 등 농가 수요에 맞춘 특색있는 농정시책을 추진하겠습니다.

 

 친환경 쌀 전문 도정공장과 찹쌀 전문 도정공장 설립 등 차별화된 쌀 생산유통체계 확충으로 장흥 쌀의 우수성 홍보와 판매망을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논 농업을 중심에 두되 블루베리, 생약초, 레드향, 산두릅 등 지역에 적합한 고소득 10대 특화작물 생산기반을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낙지 자연산란장 조성, 미역매생이 등 약식 기자재 지원, 류 양식어장 개발지원 등 10대 수산물 육성을 통해 수산소득 3,000억 시대를 앞당기겠습니다.

 

 무산김을 중심으로 친환경 수산물 유기인증 수수료 지원과 친환경 수산물 국제 인증지원 등을 통해 친환경 수산물의 수출판로를 확대해 가겠습니다.

 

 정남진 장흥한우 브랜드 육성, 우량형통의 송아지 보급, 동물복지형 축산단지 조성 등 장흥한우의 명성을 계속 이어가겠습니다.

 

 지역에 맞는 특색 종균 보급 등을 통해 대규모 친환경 표고버섯 재배단지를 육성하고, 복령 등 약용버섯 재배기술연구, 말과 양봉산업을 적극 추진하여 군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