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장흥군~~~~

신승…

로하스타운 300세대 조성 사업 시행자 지정 승인.jpg

 

장흥군은 지난해 1230일 전라남도로부터 정남진 로하스타운 1단계 지구 300세대 조성 사업에 대한 사업시행자를 지정·승인 받았다.

 

새로 지정된 사업자는 태창건설()()플러스건설로, 자본력과 시공 능력을 갖춘 민간투자회사이다.

 

로하스타운 300세대 조성사업은 2025년까지 안양면 기산·비동리 일원에 민간자본 725억 원을 투자해 택지 조성과 주택 건축 및 분양을 하는 사업이다.

 

이로써 그간 중단되었던 39세대 포함, 300세대 조성 사업을 2021년부터 정상 추진하게 되었다.

 

20212월중 39세대 공사를 재개하여, 5월까지 모델하우스 3(20, 30, 40평대)을 건축, 12월까지 39세대 건축 공사를 완료하고, 2022년 이후 260세대를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로하스타운 내에 상업 시설과 숙박 시설(40객실 규모)을 동시에 유치·조성할 예정이다.

 

로하스타운 300세대가 조성되면, 700여 명의 도시민 유치를 통한 인구 증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장흥고, 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진학설계 프로그램 개최

 

장흥고등학교는 14일부터 17일까지 고교학점제 연계 진로진학상담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학년 학생 전체 및 참가를 희망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학교생활기록부 컨설팅 및 드림플러스, 어디가샘을 활용한 진로진학 상담이 진행된다.

 

지난 4일 진행된 프로그램에서는 기초 조사지를 기반으로 한 개인별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이 이루어졌다. 도내의 진로진학상담교사 및 대입현장지원단 선생님을 초빙하여 진행된 상담은 학생을 비롯한 학부모에게도 큰 도움이 되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석한 2학년 학생의 한 학부모는 “3학년 진학을 앞두고 대학 및 학과 선택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경험이 많은 도내 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 및 대입현장지원단이 구체적인 사례를 설명해 주어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장흥고등학교는 올해 대학 입시에서 서울대 합격자를 배출하는 우수한 진학 실적을 거두었으며, 고교학점제 연구학교와 연계한 맞춤형 대입 상담으로 진로맞춤 고교교육 내실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장흥군 농수산축산특산물, 국민안내양 TV 소개 시선 집중

 

장흥군 농수산축산특산물, 국민안내양 TV 소개 ‘시선 집중’.JPG

 

장흥군의 농수축산 특산물이 유튜브 채널 국민안내양 TV’에 소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전남도청이 위탁·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국민안내양 TV’가 함께 진행하는 장흥군 농수축산 특산물 홍보 방송은 장흥읍에 위치한 탐진강 분수대 앞에서 진행됐다.

 

이번 방송에서는 장흥군의 대표 특산품인 표고버섯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장흥군의 표고버섯은 비닐하우스가 아닌 노지 소나무 밭에서 재배하여 식감이 쫄깃하고 향이 깊기로 유명하다. 천연소나무림의 피톤치드를 쐬고 자란 표고버섯은 은은한 향이 오랫동안 지속될 뿐만 아니라 면역력 증진 및 혈액 순환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

 

이러한 표고버섯으로 가공한 정남진 장흥 표고버섯 스낵유기농 표고마을 표고버섯 누룽지등이 한국 기능성 버섯 유통 상황 엑기스’, ‘HC 바이오텍 함초 소금’, ‘수지미인 장흥 술씨등의 다양한 상품들과 함께 소개됐다.

 

이번 장흥군 농수축산특산물 홍보 방송은 MC 겸 가수 김정연, 개그맨 오정태, 전남도청 농식품 유통과 서동순 팀장이 합심하여 진행했다.

 

전라남도가 위탁·운영 중인 농수축산물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국민안내양 TV’와 더불어 <건강한 한국인의 밥상은 남도장터에서 준비하세요>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장흥군을 비롯한 12개 시·군을 방문하여 남도 장터 입점 업체 홍보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장흥군 농수축산 특산물 생산 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국민안내양 TV’를 통해 장흥군의 농수축산 특산물이 알려져 그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이를 계기로 남도 장터를 통한 매출 확대 등 새로운 판로 개척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사단법인 한국축제문화진흥협회의 기획·연출을 통해 제작된 장흥군 농수축산 특산물 홍보 영상은 국민안내양 TV’ 채널에서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으며, 방송에서 선보이는 상품을 포함한 장흥군의 다양한 농산물들은 전라남도 농수축산물 종합쇼핑몰 남도장터’(https://jnmall.kr/)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장흥군, 2021년 한우 송아지 브랜드 육성 공모 사업 선정!

 - 3년간 사업비 12억 원 지원으로 한우 우수 혈통 발굴·육성에 나선다


장흥군, 2021년 한우 송아지브랜드 육성 공모사업 선정 1.jpg

 

장흥군, 2021년 한우 송아지브랜드 육성 공모사업 선정 2.jpg

 

장흥군은 고능력 우량 번식 암소에서 생산된 우량 송아지를 브랜드 송아지로 육성하여 한우의 차별화와 수출 기반 구축을 위한 전라남도 공모사업인 한우 송아지 브랜드 육성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우 송아지 브랜드 육성 사업은 전국 최초로 전라남도에서 한우 개량과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시행한 사업으로, 2021년도 사업에 3개 시군이 최종 선정되었다.

 

본 사업은 2021년도부터 2023년까지 총 사업비 12억 원을 투입, 축산사업소와 축협, 종축개량협회가 역할을 분담하여 진행한다.

 

년간 3,000두의 우량 암소를 선발하고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우량 암소에서 생산된 송아지 가운데 년간 2,000두를 브랜드화할 계획이다.

 

브랜드 송아지는 혈통 등록 및 친자 확인을 마친 개체 중에서 발육 상태와 질병 감염 유무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선발한다.

 

세심한 검사를 통해 브랜드 귀표를 장착하여 차별화하며, 장흥 가축시장 상장을 통해 관내 사육 농가의 높은 소득을 보장해 나가는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나갈 예정이다.

 

축산사업소 박계현 명품한우팀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차별화된 장흥한우의 명품화와 브랜드 활성화로 한우 산업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