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함안군~~

신승…

가야읍생활개선회, 이웃돕기 성금 및 쌀 기탁

 

0104 가야읍생활개선회 기탁1.JPG

 

가야읍생활개선회(회장 조원아)는 지난달 29, 가야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계층을 돕기 위해 성금 20만 원과 백미20kg 2포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 20만원은 가야읍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동절기 어려운 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며, 백미 2포는 가야읍 사랑의 쌀독에 채워질 예정이다.

 

 조원아 회장은 작은 성금이지만 동절기를 어렵게 지내고 있는 이웃을 위해 회원들이 함께 마련했으며, 작지만 꼭 필요한 곳에 잘 쓰였으면 한다고 말했다.

 

                                   관음사, 함안군에 성금 100만 원 기탁


0104 관음사 이웃돕기 성금 기탁1.jpg

 

관음사(주지 재경스님)는 지난 1230일 오후, 군청을 방문하여 주변의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불자회 황옥연 회장과 부회장이 참석했으며,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안군이 추진 중인 희망2021나눔캠페인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황옥연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에 조근제 함안군수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소중한 성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관내 소외계층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화답했다.

 

함안군, 2021년부터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지원 확대

0104 기초생활보장제도 기준 완화1.jpg

 

함안군은 202111일부터 국민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선정기준이 대폭 완화되어 지원범위가 확대된다고 밝혔다.

 

 가장 크게 변화되는 부분은 그동안 경제적으로 어렵지만 부양의무자의 부양능력으로 인해 지원받지 못한 노인, 한부모 가구에 대해 부양의무자 기준을 폐지하여 더 많은 대상자들이 생계급여 혜택을 받게 된다.

 

 , 부양의무자가 연 1억 원 이상의 고소득자(834만원)이거나, 금융재산을 제외하고 소유재산이 9억 원 이상인 경우에는 부양의무자 기준이 기존제도와 동일하게 적용된다.

 

 또한, 2021년도 중위소득 기준이 인상됨에 따라 중위소득 30% 이하에게 현금으로 지급하는 생계급여 금액이 1인 가구는 월 548,349원으로 지난해 대비 4.02%, 4인가구는 월 1462,887원으로 지난해 대비2.68% 정도 인상된다.

 

 아울러, 현금으로 지급되는 생계급여 뿐만 아니라 의료급여, 주거급여, 교육급여 등도 중위소득 기준 인상에 따라 보장이 강화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개정에 대한 내용을 적극 홍보하여 바뀐 제도를 알지 못해 지원받지 못하는 가구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맹겸 가야읍장,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기탁


0104 김맹겸 가야읍장 성금 기탁1.JPG

 

김맹겸 가야읍장은 지난달 28,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김 읍장은 공직생활을 마무리하며 뜻깊은 의미로 성금을 기부하였으며, 기탁된 성금 100만 원은 가야읍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관내 저소득 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기탁식에서 김 읍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주변의 복지사각지대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 “성금을 통해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새해, 계획된 업무의 역동적 추진을

 

0104 새해, 계획된 업무의 역동적 추진을(1월 연석회의)1.jpg

 

0104 새해, 계획된 업무의 역동적 추진을(1월 연석회의)2.jpg

 

0104 새해, 계획된 업무의 역동적 추진을(1월 연석회의)3.jpg

조근제 함안군수, 1월 연석회의 주재

각종 군정 시책사업은 군민과의 약속, 계획대로 차질 없이 추진돼야

 

 함안군은 4일 오전 840분 군청 별관 3층 회의실에서 조근제 군수 주재로 새해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조 군수는 새해를 맞아 올해 계획된 업무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역동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조 군수는 지난해 시정연설이나 신년사를 통해 밝혔던 각종 군정 시책사업은 군민과의 약속인 만큼 당초 계획된 일정대로 차질 없이 진행하고 군민들에게도 적극 홍보해 줄 것을 주문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를 위해서 각 단위사업별로 시행계획을 꼼꼼히 준비하는 한편, 보상협의나 설계용역 등 사전에 행정절차가 필요한 사항은 빠른 시일 내에 완료해 동절기 이후 본격적인 사업추진이 이뤄질 수 있도록 준비해달라고 말했다.

 

 또한 군정발전의 커다란 원동력이 되는 공모사업 추진과 국도비 확보에도 만전을 기할 것을 강조했다. 코로나의 장기화로 세입은 감소하는 반면 재정지출은 증가함에 따라 정부의 재정여건이 열악해지고 있어 어느 해 보다 국비확보가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이에 전 부서에서는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뉴딜 연계사업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사업발굴과 함께 보다 많은 국비확보를 위해 꼼꼼한 세부계획을 세워 추진의지와 역량을 높여달라고 주문했다.

 

 새해부터 달라지는 제도와 신규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도 당부했다. 새해에는 새롭게 변경되는 제도나 시책이 많은 만큼 소관부서에서는 군에서 신규로 추진하는 사업과 함께 이를 총괄적으로 파악해서 군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해달라고 말했다.

 

 특히 군민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제도와 법령, 조례 개정사항 등이 누락되지 않도록 하고 군민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이 가는 지원사업에 대해서는 군민들이 몰라서 혜택을 못 받는 경우가 없도록 정책결정과 동시에 홍보를 적극 실시해 줄 것을 주문했다.

 

 소통은 조직의 만족도와 몰입도를 높이고 직원들의 자율적이고 적극적인 행동을 이끌어내는 가장 중요한 매개체임을 강조하며 소통하는 조직문화의 중요성에 대해 말했다. 시대가 바뀌고 세대가 다른 만큼 다양한 소통을 통해 서로 공감하고 이해하는 조직문화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면서 특히 코로나의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우울감과 피로감이 누적되고 있는 요즘같은 상황에서는 서로를 이해하는 마음이 더욱 더 필요한 시기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직원 간에는 신뢰와 배려를 기본으로 소통과 공감지수를 높여 밝고 따뜻한 직장분위기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끝으로 추사 김정희의 다반향초(茶半香初)-차를 마신 지 반나절이 됐으나 그 향은 처음과 같다는 시 구절을 인용, 이는 한결같은 원칙과 태도를 중시해야 한다는 의미임을 강조하면서 올해에도 변함없이 청렴과 적극 행정을 바탕으로 군정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며 이날 회의를 마무리했다.

 

함안군, 칠서일반산업단지 스마트가든볼 설치

 

0104 칠서일반산업단지 관리공단 내에 스마트가든볼 설치1.jpg

 

0104 칠서일반산업단지 관리공단 내에 스마트가든볼 설치2.jpg

 

0104 칠서일반산업단지 관리공단 내에 스마트가든볼 설치3.jpg

 

함안군은 칠서일반산업단지 관리공단 내에 스마트가든볼(실내정원)을 지난달 28일 설치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스마트가든볼 설치는 오염물질과 미세먼지에 노출된 산업단지 내 근로자들에게 쾌적한 휴게 공간을 제공하여 근로환경을 개선시키고자 추진됐다.

 

 스마트가든볼 조성사업은 공기정화 효과가 뛰어난 식물을 부스 안에 식재하고 그 안에서 근로자들이 휴식을 취하며 치유할 수 있도록 할 목적으로 산림청에서 2020년에 신설한 사업이다.

 

 3000만 원 정도의 사업비가 투입된 이번 스마트가든볼은 가로 4.0m, 세로 2.0m, 높이 2.5m의 공간 안에 휘발성 유해물질을 흡착·흡수하고 신선한 공기를 공급하는 효과가 뛰어난 스킨답서스, 아글라오네마 등을 식재한 후 식물의 생육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자동 관수시스템과 생육환경을 조절하는 생장조명 등의 자동화 관리기술(IoT 사물인터넷)을 접목하여 유지관리비를 낮추고, 관리효율은 높였다.

 

 군 산림녹지과 관계자는 스마트가든볼은 한국정원디자인학회의 R&D 연구결과를 통해 그 효과가 입증된 만큼 미세먼지와 각종 오염물질 등 열악한 근무환경에서 작업하는 근로자들의 휴식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2021년도에는 7개소를 추가로 설치하여 근로환경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함안군, 코로나19 8번 확진자 발생 

 

0104 함안8번 확진자 발생1.jpg

 

함안군은 지난 13일 함안 8번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