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구미시~~~~

권도…

                                   시민이 선정한 2020년 구미시 주요 뉴스 TOP10?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코로나19로 다사다난했던 경자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시민, 공무원 등 1,700여명이 직접 선정한2020 구미시 10대 뉴스6일에 발표했다.

 

이번 뉴스 선정은 2020년 한 해 동안 보도된 구미시 주요 뉴스를 대상으로 1인당 10개까지 다중 선택 가능한 방식으로 지난 달 11일부터 2주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13,306표가 집계됐다.

 

시민이 선정한 1위는 1,055표로구미사랑상품권 확대 발행이 차지했으며, 2위에는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이전 확정, 3위에는 구미시립양포도서관 개관이 선정됐다.

 

1위에 선정된구미사랑상품권 확대 발행2019년에 이어 연속으로 10대 뉴스에 선정됐다. 2019100억원 규모로 시작하여 지난해는 490억원으로 확대 발행했다. 상품권이 전량 소진되고 가맹점 1만호를 돌파하는 등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이 밖에도 국도대체 우회도로 건설 산동면, 읍 승격 승인 시내버스 무료공공와이파이 구축 행정구역 개편 구미국가5산단 에너지센터 투자협약 체결 공단동 도시재생혁신지구 국가시범지구 지정 다시 시작! 파이팅 구미 착한소비운동 순으로 선정되었다.

 

설문조사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생활에 밀접한 시책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도를 알 수 있었고, 통합신공항 이전에 따른 경제성장, 행정구역의 변경통합으로 새롭게 달라지는 구미시에 대한 기대감도 엿볼 수 있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이번 설문조사는 2020년 한 해 열심히 달려온 구미시의 발자취를 시민들과 함께 되돌아보고, 시정에 대한 시민의 생각과 주요 관심 분야를 파악하고자 마련했다.”설문결과를 토대로 올 한 해도 시민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며 삶에 힘이 되어 줄 다양한 시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수출탑 ~ 시민운동장간 도로개설 19일 개통

 

[도로과]수출탑~시민운동장 연결도로 개통2.JPG

 

[도로과]수출탑~시민운동장 연결도로 개통3.JPG 

 

구미시(시장 장세용)19() 10시 수출탑에서 시민운동장을 연결하는 도시계획도로 대로1-22호가 개통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통되는 도로는 올해 전국체전 개최 및 주거지역과 공단지역을 연결하기 위하여 개설되었으며, 시민운동장 앞 교차로는 원활한 차량 통행을 위해 지하차도 형식의 회전교차로가 설치되고 기존 수출탑 삼거리 교차로는 네거리 교차로 체계로 바뀌게 된다.

 

대로1-22호는 총사업비 300억원에 연장 870m, 4차로로 2018928일 착공하여 경부선철도 상부 통과에 따른 고가도로교와 고속도로 아래 하천 횡단을 위하여 교량 2개소가 설치되었다.

 

고가도로교는 주변지역 주민들의 소음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투명 방음벽을 설치하였으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투명방음벽의 조류충돌을 방지하기 위하여 국립생태원에 자문을 받아 5×10 규칙의 원형 스티커를 부착하여 인공 조형물로 인한 조류 생태계가 파괴 되지 않도록 하였다.

 

구미시 도로과(과장 이종우)는 송정동 등 주거지역 주민들이 공단을 가기 위해서는 송정대로와 새마을로를 이용하였으나 추가로 철도와 고속도로를 통과하는 신설 도로가 개통되어 많은 교통 분산 효과가 예상된다고 하였다.

 

구미시립도서관, 도서대출 드라이브-워킹 스루

 

4만권 이용 위로와 치유

전체 대출권수 60만권, 40% 감소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공공기관이 임시휴관에 들어감에 따라 산하 모든 도서관에서는 비대면 도서대출 드라이브-워킹 스루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해 시민들이 시립도서관에서 빌려간 도서 대출권수는 60만권으로 평년 대비 40% 감소하였으나 휴관기간 중 무료택배와 드라이브스루를 통한 대출권수는 4만권으로 강도 높은 거리두기사회에서 독서가 위로와 치유가 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신청방법은 도서관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대출 반납시 전용 책소독기를 이용한 철저한 방역을 시행하고 있다. 대출도서 수령은 다음날 오후 5시까지 할 수 있다.

 

 류상훈 구미시립중앙도서관장은 비대면 서비스인 드라이브스루를 이용하여 독서를 이어가기 바라며, 어렵고 긴 현재 시간에 문학작품을 통한 자기 성장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량마을돌봄터우리 마을 세대 통합 프로젝트

다함께돌봄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우수상 수상


[아동보육과] 도량마을돌봄터 우수상 수상1.png

 

[아동보육과] 도량마을돌봄터 우수상 수상2.png

 

[아동보육과] 도량마을돌봄터 우수상 수상3.png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한 다함께돌봄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도량마을돌봄터 우리 마을 세대 통합 프로젝트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프로젝트는 국민연금 연계 세대교감 베이킹 프로그램<빵긋 빵긋, 세대 나눔>을 시작으로 우리 마을 할머니, 할아버지의 따뜻한 겨울을 위한<도량 어린이 플리마켓>과 가족과 함께 하는 <우리 마을 벽화 그리기>로 진행되었다.

 

첫째, <빵긋 빵긋, 세대 나눔>6월부터 10월까지 5회로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