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시~~

김태…

- 시민참여형 온실가스 감축 추진함께해요 기후위기 대응!” -

부산시, 시민과 함께! 온실가스 11톤 줄이기 나선다!

시민참여형 온실가스 감축 정책 온실가스 11톤 줄이기추진1월 중점과제 겨울철 실내기온 20유지하기캠페인 진행

환경·안전·경제 일석삼조효과가 있는 생활 속 실천방안 제시시민 동참 호소

 

 

 

부산면 익명의 기부자, ‘사랑의 백미’ 기부 1.jpg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가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온실가스 줄이기에 나선다.

 

 부산시는 2030 온실가스 감축 1단계 실행계획에 따라, 시민들이 참여하는 온실가스 감축 정책 온실가스 11톤 줄이기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12개 대표 실천과제를 선정해 월별로 중점 추진할 계획이며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실천과제를 잘 지킬 경우, 연간 11톤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있을 것으로 추산된다. 전 부산시민이 적극적으로 실천하면 연간 340만 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효과가 나타날 전망이다.

 

 동절기인 1월에는 적정 실내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겨울철 실내기온 20유지하기캠페인을 진행한다. 시는 에너지 사용량이 급격히 증가하는 겨울철에 실내기온을 적정온도로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1인당 76.7kg의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부산시는 온라인을 비롯한 옥외 전광판, 게시판, 대중교통 등을 활용해 적극적인 홍보를 펼쳐 기후 위기에 대한 시민들의 경각심을 고취하고,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참여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생활분야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일은 환경뿐만 아니라 가족의 건강과 안전, 더불어 경제적 혜택까지 더해지는 그야말로 친환경 생활이라며 기후 위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시민분들께서도 생활 속에서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해 달라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2050년 탄소중립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부산광역시 2030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을 수립하였으며, 올해부터 1단계 실행계획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2021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에 138천만 원 지원 -

부산시,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 증진과 시민사회 발전 도모

1.14.~29. 2021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참여단체 모집문서24(open.gdoc.go.kr/)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서 접수

코로나19로 위축된 단체의 공익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위드코로나, 건강하고 안전한 부산유형 추가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총사업비 138천만 원 규모인 2021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의 공모를 1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업은 총 8개의 유형이며,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단체의 공익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위드코로나, 건강하고 안전한 부산유형을 추가했다.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은 시민이 참여해 부산시의 정책과 보완·상승효과를 가질 수 있는 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 8개 사업유형으로는 가족이 행복한 도시 더불어 사는 도시 시민이 주인인 도시 일자리가 풍성한 도시 평등한 민주도시 친환경 도시 내사랑 부산 위드코로나 건강하고 안전한 부산 등이 있다.

 

 시는 지난 11일에는 비대면 사업설명회를 개최했고, 현재 네이버 카페(https://cafe.naver.com/2021bsnpo) 게시판에서 사업과 관련한 질의응답을 진행 중이다. 사업 신청서는 문서24(open.gdoc.go.kr/)와 등기우편을 통해 접수하며, 114일부터 29일까지 1개 단체당 1개 사업만 신청할 수 있다.

 

 사업 공고일인 13일 기준 부산시에 비영리민간단체로 등록된 단체라면 신청할 수 있다. 단체에서 신청한 사업은 2월 중 소관부서와 총괄부서의 검토를 거친 후, 3부산광역시 공익사업선정위원회에서 최종 심사한다. 심사기준은 단체역량 사업내용의 독창성파급효과 신청예산의 타당성 등이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을 시민사회단체의 자발적인 활동 보장과 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해 예산조정 없이 적극 지원하겠다, “부산시민의 많은 공익활동 참여로 다시 건강하고 활기찬 부산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도시 부산실현 -

13기 부산광역시 시민감사관 공개모집

1.21.까지 전문지식과 자질을 겸비한 시민감사관 30명 모집18세 이상인 부산시에 주민등록이 된 시민 대상

무보수 명예직으로 위법 부당한 행정사항 및 시민불편사항 등 제보 역할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시민의 시정 참여를 확대하고 감사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전문성과 자질을 겸비한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