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김해시~~

권도…

김해시에 청년허브 생겼다

김해청년다옴 3월부터 운영

 


김해시에 청년허브 생겼다-김해청년다옴 3월부터 운영.jpg

 

김해시에 드디어 청년들을 위한 공간인 청년허브(김해청년다옴)’가 조성됐다. 김해청년다옴은 2016년부터 시가 추진해온 동상동·회현동·부원동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그 모습을 드러내게 됐다.

 

시에 따르면 김해청년다옴은 분성로 365(동상동 722-9번지)에 연면적 365, 2층 규모로 지난해 2월 착공해 12월 완공됐다. 시는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2월말까지 내부 단장과 공모로 위탁업체를 선정해 3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김해청년다옴은 청년 활동가들을 위한 전시와 체험, 청년 간의 정보 교류와 문화·예술활동 등 원도심 내 청년들이 마음껏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일대의 도시재생사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층은 체험실, 크리에이터실, 홀과 무대가 조성돼 있어 청년들의 소공연, 전시, 소모임 등 문화·예술활동과 청년들의 창작활동을 위한 실험공간으로 활용된다. 2층은 북카페, 세미나실, 공유부엌, 사무실과 상담실이 있어 청년들의 휴식 공간, 개인상담, 전문가 강연 등 청년들을 위한 정보 제공과 자기계발을 위한 공간으로 쓰이며 1인 가구의 외로움 치유와 다양한 커뮤니티 형성을 위한 소셜다이닝과 노천영화관 등으로도 운영된다.

 

이처럼 청년허브는 청년 취·창업 지원과 청년들에게 문화와 휴식을 제공하는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으로 원도심 작은 마을 골목길에 밀레니얼(1980년대 초부터 2000년대 초 사이 출생한 세대)의 방식대로 자유롭고 독창적인 로컬문화가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시는 여러 가지 청년지원 정책을 펴 왔으나 청년만을 위한 거점시설이 부족해 아쉬움을 남겼다. 하지만 이번 청년허브를 발판으로 청년들을 위한 보다 다양하고 지속적인 프로그램과 활동공간 지원 등이 가능해져 청년지원사업의 새로운 전기가 될 전망이다.

 

허성곤 시장은 김해시 청년허브가 이제 작은 발걸음을 떼었지만 청년허브를 통해 청년창업 지원과 문화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뤄지면 원도심 내 또 다른 랜드마크가 될 것이고 이를 통해 제2, 3의 청년허브가 조성되어 도심 내 어디서나 청년들의 웃음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이라며 청년허브가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장유3동 주민자치위원장 황재환취임 기념

사랑의 이웃돕기 물품 쌀 50포 기탁

 

장유3동 주민자치위원장, 취임기념 사랑의 이웃돕기 쌀 기탁.jpg

  

장유3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20() 개최하면서, 새로 취임한 주민자치위원회 황재환 위원장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쌀 50(160만원 상당)를 장유3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하였다.

 

 주민자치위원회 황재환 위원장은 지난 해는 코로나19와 거듭되는 한파로 어려운 이웃에게는 더 힘든 시간이었는데,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듯한 온기가 전해지길 바라고 앞으로 열린 마음으로 지역 주민을 위해 귀를 기울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유3동 김호재 동장은 지역주민을 위해 항상 노력하시는 주민자치위원회에 마음 깊이 감사드리며, 후원해 주신 성품은 관내 어려운 분들께 잘 전달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장유3동 주민자치위원회 황재환 위원장은 지난 3년간 1,000만원이 넘는 후원금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월 후원하였으며, 생활이 어려운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적극적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북큐레이션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칠암도서관사서가 선정한 북큐레이션 코너운영


칠암도서관,북큐레이션의 세계로 초대합니다.jpg

 칠암도서관은 수많은 출판물 속에서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고민하는 시민들을 위해 오는 2월부터 매월 각

자료실과 칠암도서관 인스타그램

통해 사서가 직접 선정한 북큐레이션 코너를 전시 및 운영한다고 밝혔다.

 북큐레이션은 북(Book)과 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로, 특정한 주제

또는 독자층에 맞는 책을 선별하여 전시 및 제안하는 것을 의미한다. 전시 주제와 도서는 사회적 이슈와 최신 트랜드 등을 반영하여 매월

담당사서가 직접 선정할 예정이며, 실물도서 및 관련 소품 전시와 함께 다양한 온 오프라인 이벤트로 시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2월 주제는 어린이자료실 : 미아가 된 쓰레기는 어디로 갈까? 인문학자료실 : 집콕! 종이로 떠나는 전국 기행 사회자연과학자료실 : 홈트

시대, 집에서 건강해지기로 코로나로 인한 장기간 집콕생활로 우울감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여가선용과 정서함양을 위한 도서들이 전시 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도서관 직접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에게 좋은 책을만날 수 있도록 도서관 인스타그램을 통해 온라인으로 동시 개최할 예정이며,

북큐레이션 댓글 이벤트’, ‘시민이 선정한 북큐레이션등의 다양한 이벤트들이함께 개최 될 예정이다.

 

 북큐레이션 도서는 매월 새로운 주제와 도서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북큐레이션 주제와 도서 목록은 김해칠암도서관 인스타그램(@chilam_library) 및 김해통합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gimhae.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