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장흥군~~

권도…

미세먼지 계절관리 기간 다중이용시설 실내 공기질 특별 점검


장흥군 청사 사진 1.JPG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미세먼지 계절관리 기간에 따라 3월까지 실내 주차장 4개소와 취약 계층 이용시설 어린이집, 노인요양 시설, 병원 시설 등 29개소에 대해 특별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실내 공기질 특별 점검은 초미세먼지(PM-2.5) 등 기준치 유지 및 환기 시설 적정 가동 등 법적의무사항 준수 여부를 확인한다.

 

또한 쾌적한 실내 공기질 유지를 위한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오염도 검사 결과 및 유지 기준을 초과했을 경우에는 1천만 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와 행정처분(개선명령)을 병행한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코로나19 시기에 건강 취약 계층의 건강 보호를 위해 다중이용시설의 실내 공기질 관리를 강화하고, 실내 공기질 관리·행동 매뉴얼을 배부할 것이라며 실내 환기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시설 관리자의 관리 역량을 향상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농협장흥군지부일상에 행복의 꽃을 선물하세요!” 꽃 나눔 행사

 

농협장흥군지부 일상에 행복의 꽃을 선물하세요! 꽃 나눔 행사.jpg

 

농협장흥군지부는 지난 16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각종 행사 취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 및 농업인을 위해 장흥군 화훼 소비 촉진 꽃 나눔 행사를 시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박기승 장흥군지부장이 정종순 장흥군수, 유상호 장흥군의회 의장에게 꽃을 전달하며 일상 속 꽃 생활화 문화 확산의 계기를 마련했다.

 

박기승 장흥군지부장은 농업·농촌·농협은 항상 함께 가야하는 운명이다앞으로도 농협이 지역민의 편의와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농협장흥군지부는 지역 주민의 편의 도모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동행할 수 있는 금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각종 복지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장흥군 군민 소리함운영으로 작은 실천 큰 감동 실현

- 인터넷 사용 등이 어려운 군민·방문 민원인 등을 위한 오프라인 창구 개설

- 군민들의 생생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소통행정 실현

 

장흥군 ‘군민 소리함’ 운영으로 작은 실천 큰 감동 실현.jpg

 

장흥군은 올해 군민 행복·소통·공감 민원실 운영을 위한 두 번째 주제로 군민 소리함을 운영한다.

 

군민 소리함은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취약 계층의 불편을 해소하고, 군민들의 보다 생생한 목소리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설치됐다.

 

민원봉사과 내에 설치된 군민 소리함은 주1회 개봉하여 비공개로 처리한다. 소리함에 접수된 내용에 대해서는 부서장의 의견을 들어 필요시 현장 확인도 병행하는 등 군정 발전 방안에 대해 강구할 계획이다.

 

또한 민원인에게 처리 결과를 회신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군민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 소리함은 장흥군민과 지역을 방문하는 민원인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친절·배려·소통·공감 등은 지역 사회 발전에 반드시 필요한 산소 같은 요소로, 군의 미래 기반 구축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아무리 작은 군민의 소리라 할지라도 소중하게 새겨들어, 군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장흥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어르신, 주민등록증 사진 무료로 찍어드려요!”

- 장동면, 65세 이상 노약자 대상으로 주민등록증 사진 촬영


장흥군 “어르신, 주민등록증 사진 무료로 찍어드려요!”.jpg

 

장흥군 장동면은 지난 15일부터 만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주민등록증 재발급 무료 사진 촬영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이 주민등록증이 오래되거나 훼손되어 재발급 신청을 할 때, 사진을 마련하기 위해 읍내까지 이동해야 하는 불편을 덜어드리고자 마련됐다.

 

장동면은 면사무소 내 촬영 장소를 마련하고, 스마트폰과 연결된 인화 장치를 준비했다. 이를 통해 즉석에서 사진을 출력할 수 있으며, 어르신들은 바로 주민등록증 재신청이 가능하다.

 

서비스를 체험한 한 어르신은 그동안 사진 찍기가 어려워 주민등록 재발급을 포기했었다민원인 입장에서 생각하는 따뜻한 행정에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김성호 장동면장은 사진 촬영 서비스를 통해 고령의 어르신이 사진 준비를 위해 이동하는 불편과 경제적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한다앞으로도 주민들이 만족하고 필요로 하는 행정 서비스로 주민들에게 더욱 다가가는 적극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