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367건, 최근 0 건
 

 

권용순 박사, 오딘네트워크와 투자합의각서(MOA) 체결

5G 시대 급증하는 트래픽을 “엣지” 서비스로 제공할 계획
기자명 : 코리아뉴스… 입력시간 : 2019-05-21 (화) 16:34


권용순 박사가 5월 9일.jpg


권용순 박사는 오딘네트워크(최고기술경영자 김진섭)와 지난 9일 고양시 엠블호텔 1층에서 투자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딘네트워크는 세계 각지에 퍼져 있는 인터넷에 연결된 하드웨어 기기들의 유휴 자원들을 묶어 차세대 리버스 엣지(Edge) 서버를 구축하는 네트워크 엣지 플랫폼으로, ‘네트워크 자원의 공유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플랫폼에 참여하는 자원 공급자들의 유휴 자원을 에코시스템 기반으로 자신의 네트워크를 공유하는 대가를 받을 수 있게 해준다. 제공한 자원은 블록체인에 기록되어 투명하게 관리되고 그에 따른 보상이 주어지기 때문에 공유경제와 블록체인 기술이 융합된 플랫폼 위에서 안전하고 공정하게 네트워크 자원을 주고받을 수 있다.


플랫폼 참여자들이 공유하는 유휴 네트워크 자원은 주로 대용량 컨텐츠 전송을 하기 위한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서비스에 활용된다. CDN 서비스는 왓챠플레이, 넷플릭스와 같은 OTT 서비스뿐만 아니라, 5G 시대에서 가장 각광받는 콘텐츠 제공 방식이 될 AR/VR 서비스의 기반이 될 필수적인 인프라로 오딘네트워크의 플랫폼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한다.


이같이 공유경제를 기반으로 구축된 분산형 네트워크는 기존의 중앙화된 클라우드보다 저렴하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오딘네트워크 김진섭 최고기술경영자는 “Edge 플랫폼은 서로 다른 네트워크를 연결하고 데이터 전송을 공유할 수 있도록 IXP(Internet Exchange Point)에 구축된다. Edge 서버의 주된 목적은 데이터를 요청하는 클라이언트 디바이스에 최대한 가깝게 콘텐츠를 저장하는 목적이며, CDN 기능을 수행하면서 사용자 대기 시간을 줄이고 전송 시간을 단축시켜 준다.”고 설명했다.


또한 “5G시대의 대표적인 실감형 미디어인 AR/VR 서비스와 클라우드 게이밍에 활용되는 등 인터넷과 웹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들 간의 IXP 트래픽을 줄여 주어 궁극적으로는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보다 안정적인 콘텐츠 전송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차세대 블록체인 Edge 네트워크 플랫폼이다라고 밝혔다


권 박사는 기업 경영활동이 날로 확대되면서 그에 대한 진단과 적절한 투명 경영을 통해 합리적 투자 컨설팅 및 자문, 경영을 주된 운영 지침으로 삼고 있다.


또한 객관적인 정보를 투자자에게 제공하는데 이어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케 하기 위해 정보를 공유하며 특히 기업의 이익을 최대한 끌어올리고자 한다.


권용순 경영학 명예박사는 미래경영 로드맵을 위해 기업의 순차적 시스템 분석을 통해 역량, 구성원, 재무구조 등에 의한 정확한 제시를 할뿐 아니라, 기업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갖가지 장단점을 면밀히 파악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970 / 등록일:2012년 2월8일 / 회장:이재호 / 발행인:김용숙 / 편집인:김용숙 / 청소년보호책임자:이규진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101안길2(잠원동 11-6번지)4층 / TEL:02-546-5742 / 긴급문의 :010-3190-0513
Copyright ⓒ 코리아뉴스타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