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벌거벗은 文대통령' 비공개.."모친상 예우 차원"

한국당 '벌거벗은 文대통령' 비공개.."모친상 예우 차원"

관리…

235164152_LWPrBNUp_8e694d2ea763ec6277653838ec9ccc4fc8b7fb12.jpg 

(서울=뉴스1) 이균진 기자 = 자유한국당이 30일 문재인 대통령 조롱 논란에 휩싸인 '벌거벗은 임금님' 유튜브 동영상을 비공개했다.

김찬형 홍보본부장은 이날 뉴스1과의 통화에서 "문 대통령이 어제 모친상을 당하셨다. 정쟁을 하더라도 최소한의 예우 차원에서 잠시 내린 것"이라고 밝혔다.

김 본부장은 "이미 오른소리 개편을 예고했다. 여러 콘텐츠가 나오고 있다"며 "해당 동영상을 언제 다시 올릴지는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계속해서 정책 등 여러 얘기를 담은 콘텐츠가 공개될 것"이라며 "(해당 동영상은) 그중 하나의 콘텐츠"라고 말했다.

한국당은 지난 2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오른소리가족 제작발표회'에서 '오른소리가족-벌거벗은 임금님' 동영상을 공개해 논란이 됐다.

동영상에서 문 대통령은 간신들에게 속아 안보 재켓, 경제 바지, 인사 넥타이를 입은 줄 착각해 벌거벗은 모습으로 백성 앞에 섰다.

문 대통령은 "갑작스러운 경제 부흥에 놀라 기쁨의 눈물을 흘리고 있구나", "저기 저 북나라에서 나의 즉위를 축하하는 축포를 터뜨리고 있구나", "안 그래도 멋진 조 장관이 은팔찌를 차니 더 멋있구나"라고 말한다.

백성들은 문 대통령이 벌거벗은 채로 등장하자 "어머 임금님이 벌거벗으셨어", "즉위하자마자 안보, 경제, 외교, 인사 다 망치더니 결국 스스로 옷을 벗었구먼", "신나게 나라 망치더니 드디어 미쳐버렸군", "나라가 아무리 어려워도 옷도 입을 줄 모르는 멍청이를 임금으로 둘 수 없지. 차라리 부지런히 일하는 우리 집 소가 낫겠어"라고 조롱한다.

민주당은 "천인공노할 내용을 소재로 만화 동영상을 만들어 과연 누구에게 보여주겠다는 것인지 말문이 막힐 따름"이라며 "아동을 대상으로 한 교육용이라면 아동에 대한 인격침해요, 국민을 대상으로 한 정치 교재라면 국민 모독"이라고 비판했다.

또 바른미래당은 "지지를 받건, 받지 못하는 대통령이건 대한민국 대통령을 추하게 풍자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은 일이다. 저급한 풍자를 주고받는 추태의 반복이야말로 추방돼야 한다"며 "날카로운 비판을 하더라도 품격을 지켜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9-10-30 15:25:28 정치에서 복사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