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장흥군~~~

신승…

()장흥군인재육상장학회, 연이은 기탁 행렬 후끈

- 김견식 대표 200만원, 전남지체장애인협회 장흥군지회 485만원 기탁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정종순)는 지난 11일 병영양조장(대표 김견식)에서 200만원, 전남지체장애인협회 장흥군지회(회장 정희기)에서 485만원을 인재육성장학기금으로 기탁했다고 밝혔다.

 

 

김견식 대표는 1957년 병영양조장에 입사한 이래 전통주제조법 연구에 힘써왔으며 2019년 벨기에 국제 식품품평회 은상 등을 수상했고 2014년에는 제61호 대한민국 식품명인으로 지정됐다.

 

 

이날 김 대표는 우리 지역 아이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기회가 되면 앞으로도 지역을 위해 보탬이 되는 일들을 많이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남지체장애인협회 장흥군지회에서는 정희기 지회장 외 11명 회원이 기탁에 참여했다.

 

 

지난 2월 취임한 정희기 지회장은 매월 직책수당을 적립하여 장학금을 기탁하였다고 전했다.

 

 

정희기 지회장은 누군가를 도울 수 있다는 것에 큰 기쁨을 느끼며,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어갈 청소년들에게 작은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 정종순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렵고 힘든 시기를 겪고 있음에도 지역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해주셔서 감사드린다지역에 도움이 되는 인재양성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장흥군인재육상장학회 기탁.JPG

 

 

 

 

장흥군 장동면, 정성가득 김장나눔 행사

 

              - 김장김치 350포기, 홀로사는 어르신들에게 전달

 

 

 

장동면 사랑의 김장나눔 (1).jpg

 

장동면 사랑의 김장나눔 (2).jpg

  

 

장흥군(군수 정종순) 장동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2020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로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수자원공사 전남서남권지사와 장동면 새마을부녀회의 후원으로 김장김치 350포기를 담아 관내 24개 경로당과 홀로사는 어르신 120명에게 전달했다.

 

 

지난 9일부터 장동면 새마을부녀회에서 배추절임, 김장재료 다듬기 등 사전준비를 시작으로 장동면 직원들과 부녀회원이 모두 참석하여 민관의 협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장동면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5여년 동안 연말 김장나눔 봉사를 비롯하여 상·하반기 반찬나눔 봉사, 어르신 경로잔치, 독거노인 안부살피기 등 꾸준한 봉사를 이어가고 있다.

 

 

김장김치를 전달받은 내반마을 마순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해 김장 걱정을 많이 하고 있었는데 잊지 않고 찾아와 김치를 전달해줘서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장동면장(면장 김성호)김장나눔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이순금 부녀회장과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코로나19로 힘든 시기지만 지역단체와 협력하여 연말연시 홀로사는 어르신들이 더욱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2020년 저출생 대책 평가 우수 기관상수상

저출생 대책 평가 우수 기관상.JPG

 

 

 

  

 

장흥군(군수 정종순)이 전라남도에서 실시한 ‘2020년도 시·군 저출생 대책 우수사례 평가에서 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전남도 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출산율 및 출생아수, 시책사업 추진과 우수사례 발굴 등 저출산 극복에 대한 전반적인 노력과 성과를 평가한 것이다.

 

 

장흥군은 젊은 세대 결혼 장려를 통한 출산율 및 인구 증가를 목표로 전국 최초로 결혼장려금 지원 사업을 시행 했다.

 

 

결혼 적령기 남녀 만남의 기회 제공을 위한 솔로엔딩 연예컨설팅 지원, 다자녀 가정에 차량 지원 등 저출생 극복을 위한 맞춤형 사업을 추진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장흥군은 저출생 극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자 결혼장려금 500만원과 출산장려금 첫째·둘째 300만원, 셋째·넷째 500만원, 다섯째 이상 100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신혼부부 주거지원,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공공산후조리원 이용료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장흥군의 출산율은 3년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시책을 발굴하여 저출생 극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