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산업 1 페이지 > 코리아뉴스타임

제목
지난 8월부터 공식 서비스를 개시한 은행앱 '토스'의 기본 기능은 무료 송금에 있다. 신용카드와의 차이도 분명해서 연회비와 이자가 따르지 않는다. 앱 하나로 타행 예금 조회와 이체가 가능한 점 또한 우수하다. '계좌연결' 하나로 타행에서 타행으로의 송금이 가능한 점, 온라인 결제의 편리성에 있어 기존 신용카드나 무통장 입금보다 빠르고 절차가 간소화 되어 있다. 단점은 교통 공식 서비스를 개시한 은행앱 '토스'의 기본 기능은 무료 송금에…
카카오뱅크의 인기 금융상품 비상금대출이 자격심사에 까다로워졌다. 기존의 금융거래 기록과 신분증명만으로 불가능해졌으며 요구 개인정보가 많아져 소득관계 증명이 추가 되었다. 대신 이자율이 7%대에서 3%대로 내려가 일정 이상의 소득 증명이 된다면 비상금 대출로 다급한 상황에서 요긴하게 자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오혜진 기자
포항을 대표하는 기업 중 신명나게 움직이는 조직 중 하나가 영일만신협이다.영일만신협 최동섭 상임이사장은 ‘금융업’이 아니라 ‘지역사회공헌사업’을 일군다는 이념으로 사고조합을 우수조합으로 발전시켰다.뛰어난 능력과 출중한 지식으로 발전시킨 것이 아닌 조합원의 만족을 위하는 진실한 마음과 열정으로 성공을 이끌어 낸 것이다. 최동섭 이사장은 자신만의 노하우로 전 직원이 동참하는 조직의 열정미션에 끊임없이 도전중이다.어떻게 해야 영일만신협처럼 열정이 넘…
시가총액 상위 30대 기업의 지난해 직원 1인평균급여가 전년대비 7.1% 인상된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SK하이닉스’의 직원 1인평균급여가 전년대비 26.4% 상승, 타 기업에 비해 큰 폭으로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 13일 잡코리아에 따르면 유가증권시장 시가총액 순위 상위 30개 기업 중 직원평균급여를 모두 공개한 27개사의 사업보고서(2018년 12월/2017년 12월 기준)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직원 1인평균급여는 총 24억6125만37…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한국의 2019코리아세일페스타, 중국의 광군제 등 올 11월도 풍성한 '개이득' 쇼핑 프로모션 시즌이 이어질 전망이다.그 가운데 마스터카드는 연말 쇼핑 시즌을 맞아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하는 해외 직구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혀 관심을 끌었다.광군제 및 블랙프라이데이를 기념해 중국 알리바바 계열 온라인 쇼핑몰인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하는 마스터카드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특히 중국을 넘…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