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기고 1 페이지 > 코리아뉴스타임

제목
 (서울=뉴스1) 이균진 기자 = 자유한국당이 30일 문재인 대통령 조롱 논란에 휩싸인 '벌거벗은 임금님' 유튜브 동영상을 비공개했다. 김찬형 홍보본부장은 이날 뉴스1과의 통화에서 "문 대통령이 어제 모친상을 당하셨다. 정쟁을 하더라도 최소한의 예우 차원에서 잠시 내린 것"이라고 밝혔다.김 본부장은 "이미 오른소리 개편을 예고했다. 여러 콘텐츠가 나오고 있다"며 "해당 동영상을 언제 다시 올릴지는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이어…
 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의 모친인 강한옥 여사가 29일 향년 92세로 별세했다. 사진은 문재인 대통령(당시 청와대 사회문화수석)이 지난 2004년 7월 11일 금강산 온정각휴게소에서 열린 제10차 남북이산가족 첫 단체상봉에서 어머니 강한옥 여사(왼쪽)와 함께 북측의 작은 이모인 강병옥 씨를 만나고 있는 모습. 2019.10.29 [연합뉴스 자료사진]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의 모친인 강한옥 여사가 29일 향년 92세로 별세했…
 부산=뉴스1) 박기호 기자,전형민 기자,김세현 기자,박세진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30일 정당 대표와 7대 종단 대표의 조문을 받기로 했다.여권 관계자는 이날 뉴스1과의 통화에서 "대통령이 정당 대표와 7대 종단 대표만 조문을 받는 것으로 정리했다"고 전했다. 그는 "청와대에선 대표로 정의용 안보실장만 조문을 받기로 했다"고 말했다.앞서 문 대통령은 가족과 친지들로만 가족장을 치를 계획이며 조문과 조화는 사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실…
 (서울=연합뉴스) 이정진 기자 = 이태호 외교부 2차관은 2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유엔 안보리 여성·평화·안보 관련 공개토의'에 참석, 분쟁하 성폭력 대응 등 국제사회의 관련 논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안보리는 지난 2000년 여성·평화·안보에 관한 결의 1325호를 채택한 뒤 매년 1∼2차례 공개토의를 열어 관련 의제의 이행 현황과 향후 계획을 논의하고 있다.이 차관은 각국이 분쟁 해결 과정에서 여성…
 청와대가 30일 고(故) 강한옥 여사 장례식 관련 사진을 일부 공개했다.사진 속 문재인 대통령은 부산 수영구 남천성당에 마련된 빈소를 상주 자격으로 지키고 있다. 김정숙 여사, 가족친지들로 보이는 인사들과 함께 기도를 드리는 모습도 포착됐다.문 대통령은 오전 10시쯤 찾아온 손삼석 천주교 부산교구장, 김희중 대주교 등 7대 종단 대표자들의 조문을 받았다. 문 대통령은 원탁으로 자리를 옮겨서는 이들과 잠시 대화를 나누기도 했다.그에 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