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1 페이지 > 코리아뉴스타임

제목
파주시 특집 / 경기도 시각장애인연합회 파주지회 윤현묵 지회장   “코로나 사각지대 벗어나는 시각장애인 처우 개선 필요” 경기도 시각장애인연합회 파주지회 윤현묵 지회장 장애인 관련 이슈는 오래도록 지속되어왔지만 최근 여러 이슈로 많은 이가 주목하고 있다. 비장애인 위주의 시설로 장애인들의 접근이 어려운 기본적인 경우부터 경제적, 사회적 생활이 비장애인 위주로 되어있는 부분까지 장애인 관련 처우 개선은 현대사회에 가장 시급한 …
파주시 특집 / 정양사 원유스님   “남을 이롭게 할 때 행복이 찾아와” 정양사 원유스님 날씨가 쌀쌀해지며 손과 발이 추워 오지만, 사람들의 마음은 갖가지 이유로 뜨겁다. 지난 해를 아쉽게 보낸 마음도 있을 것이고, 일이나 인간관계에 대한 고민도 있을 것이다. 그럴 때 우리에게 필요한 건 일명 ‘마인드 컨트롤’, 마음을 맑게 하는 것이다. 한국의 오랜 종교로 자리를 지켜온 불교 역시 이런 맥락과 가까운데, 파주 정양사에 이러…
파주시 특집 / 파주에듀팜 대표 성기훈   매년 새로운 체험거리로, 과수체험농장 파주 에듀팜 / 파주 에듀팜 성기훈 대표 도시 생활에 지친 사람들이 주말만 되면 그렇게 농장을 찾는다고 한다. 도시 속 삶에 지친 것을 자연으로 힐링하려는 것이다. 이와 비슷한 맥락으로 주말농장도 몇 년 전부터 상당한 인기를 끌고는 했는데, 워낙 손이 많이 가는 일이고 경제적 부담도 들기 때문에 실제로 지속적인 활동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드문 듯하…
파주시특집/사단법인 파주시 학원연합회 박상길 회장   “아이들 미래 위해 교육의 한 축을 담당한다는 사명감으로” 파주시학원연합회 박상길 회장   - 저소득층 학생 위해 교육 지원사업 제안, 비용도 일부 부담 - 고교박람회, 입시컨설팅 등 파주시 교육 위해 봉사할 준비 되어 있어 - 학원 업계 권익 보호, 종사자 간 소통 증대 위해 노력 ‘파주시 저소득층 학생을 위한 교육 지원사업을 제안했고 그 결과 파주시의…
파주시 특집 / 케이케이엠 축구교실 김승진 감독   “축구도 체계적으로 안전하게 배워야죠” 케이케이엠 축구교실 김승진 감독 누구나 어린 시절 한 켠에는 운동장을 굴러다니던 축구공이 있을 것이다. 어디서 왔는지도 모를 축구공 하나로 해가 질 때까지 뛰어다니던 친구들도 참 많았다. 붉은 악마의 시절을 기억하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우리나라가 성장해나가던 때에 눈부신 성과는 모두의 마음을 일렁이게 했고, 많은 이들에게 축구를 사…
파주시 특집 /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 임장춘 공동대표   “생명에 경중은 없다, 동물과 인간의 공존을 꿈꾸는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 /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 임장춘 공동대표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반려동물을 새로운 가족으로 들이는 일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인기는 비단 젊은 층에서만 있는 일이 아니다. 자식들을 다 키우고 중년에 들어선 부부들이 새로운 가족으로 반려동물을 만나 삶에 또 다른 즐거움을 찾아가고 있다. ‘…
파주시 특집 / 일심선원 진성스님   “변화를 받아들이는 한 해가 되길” / 일심선원 진성스님   종교가 없는 사람들도 타 지역에 놀러가면 한 번씩 절을 찾곤 한다. 곳곳이 위치해 있는 절에서 조용하게 기도를 하고, 어지러운 마음을 정리하고 나오면 여행이 완성되는 기분이 든다고 한다. 이렇듯 불교는 많은 사람들에게 접근성이 낮아 많이들 찾게 된다. 파주에 이러한 불교에 대해 나눌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하니, 바로 일심…
파주시 특집 / 월드유스비전 최봉학 지회장   “건강한 청소년은 우리의 가장 큰 자산” / 월드유스비전 경기북부지회최봉학 지회장   월드비전이 아동 구호에 초점을 둔다고 하는데, 청소년 보호에 초점을 두는 곳은 어딜까? 청소년 보호를 목적으로 운영되는 단체 중 월드유스비전 경기북부지회가 있다고 하여 찾아가 보았다. 아동 보호단체에 월드비전이 있다면, 청소년 보호단체에 월드유스비전이 있다. 월드유스비전은 청소년 사…
파주시 특집 / 파주 세종안전기술 주식회사 안병수 대표   “변화무쌍한 건설 현장, 안전을 지키려면 타이밍이 중요” / 파주 세종안전기술 주식회사 안병수 대표   고도화된 산업사회로 발전하면서 안전에 대한 경각심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뉴스를 보면 산업재해와 관련된 소식은 끊이지 않고 있다. 더 좋은 세상을 살기 위해서 산업이 발전하는 것인데, 그 과정에서 귀중한 생명을 잃고 있으니 이보다 허무하고 슬픈 일이 …
파주시 특집 / 양주희 무용학원 양주희 원장   “넘치는 에너지로 무용의 즐거움을 나누다” / 양주희 무용학원 양주희 원장 여자아이를 둔 부모들 사이에서 무용학원은 몇 년째도 식을 줄 모르는 인기다. 자라나는 아이들이 바른 자세로 클 수 있음은 물론 기본적으로 운동이기에 아이들의 건강에도 제격이다. 무엇보다 자세 교정까지 가능하기에 여자 아이를 둔 부모 사이에서는 단연 인기일 수밖에 없는 것이다. 무용이란 우아하고 고상한 것…
파주시 특집 / 설문베이커리 강의원 대표   “정성을 다해 만든 빵, 이미 그 이상의 것을 제공”/ 코리아 뉴스타임 1호 명인 강의원 대표 대형 프랜차이즈 베이커리가 유행하던 시기를 지나 지금은 개인 베이커리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다. 이유라 하면 개인 베이커리만의 특색을 담은 빵과 정형화되지 않은 분위기가 아닐까 싶다. 맛 역시 직접 개발하고 특색을 더한 제품들이 많아서 그 재미가 쏠쏠하다. 특히나 지난 2010년대를 …
파주시 특집 / 파주 최행숙전통주가 최행숙 대표     “찾아주시고 기다려주시는 만큼 술로 보답” / 최행숙전통주가 최행숙 대표 요즘 술 시장은 주종을 가리지 않고 특색있는 술 출시가 앞다퉈 일어나고 있다. 술 하면 소주를 떠올리던 시절을 지나 젊은 층부터 중년층까지 각자의 술 취향이 생겨나고 있는 시대다. 특히 전통주의 경우 어떤 지역을 놀러 가든 찾아볼 수 있는 특산품이 되었을 정도로 그 대중성이 어마무시하게 …
 
안양시 특집/평촌역 상가연합회 송동철 회장   “코로나로 위기 겪는 상가 위해 고심, 또 고심” 평촌역 상가연합회 송동철 회장   코로나 장기화 속 상인 위한 무이자 대출, 고객 유치 나서 철저한 방역, 마스크 증정 행사 등 진행 노후 시설 정비, 공원화 사업도 박차 가할 것     코로나 위기 속 5만 명이던 유동인구 2천명으로 급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