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 1 페이지 > 코리아뉴스타임

제목
“지역사회의 힐링이 되는 수리사 전통사찰을 이어가는 것이 꿈” / 군포 수리사 도은(道隱) 주지스님 군포시에 단 하나밖에 없는 전통사찰 수리사에 관한 기록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다. 보증될 수 있는 유물이 남아있는 것도 아니고 수리사에 대한 역사나 학문적인 설명을 할 수 있는 소임자도 없다. 구전으로 내려오기를 수리사는 그저 1400년 된 전통사찰이라고 한다. 수리사는 밥 먹고 …
대한민국 대표 제과명장, 군포의 대표 베이커리를 만들다 ‘홍종흔베이커리’의 홍종흔 대표 - 전국 14명만 선정된 제과명장 중 한 명이며   전임 대한제과협회 회장 - 프랑스 제과월드컵 1위⦁특별상 수상 현 사단법인 대한민국 명장회 회장 - 명장의 빵, 뛰어난 조경 즐기려는 사람들로 붐비는 군포의 명소 - 어니언빵, 알룰로스 건강빵 등 …
   1. 영금정 정자전망대/해돋이정자 설악산 줄기가 바다를 향해 내달리다가 바다와 만나는 지점이 영금정이다. 영금정은 파도가 석벽에 부딪치면서 내는 소리를 거문고를 타는 것과 같은 소리를 낸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영금정 일대는 일년 내내 관광객과 속초시민이 방문하는 속초관광의 중심 중 하나다. 속초시 동명동 속초등대 밑의 바닷가에 흩어져 있는 암반지역을 ‘영금정’이라 부른다. 바다를 마주하는…
1.수타사 농촌테마공원  (공원소개)  수타사농촌테마공원은 물이 흐르는 뜨락 물의 정원인 “물과 흐름”을 주제로 한 테마형 특화시설로 배움,느낌,마시는, 신기한 물지구로 공간이 구상되어 농촌의 관광을 한 공간에서 접할수 있는 농촌테마공원이다.   도. 농교류 활성화와 천년고찰 수타사, 공작산 생태숲, 공작산, 수타계곡 등  자연상태 자원을 활용한 휴양 . 레져 . 체험 . 관광을…
~ 도암호~   백두대간의 비경을 품고 해발 700미터에 자리한 도암호는 계곡의 깊이, 주변의 산세와촌락의 아름다운 모습에 반하게 합니다. 용평을 가로지르는 송천을 따라가는 왕복40분 길이의 꼬불꼬불한 길이 아름답습니다.   ~ 삼양대관령목장 ~   누구나 한번씩은 꿈꾸어보는 낭망적인 사랑의 장소인 대관령 삼양목장은 동양에서 가장 큰 목장으로 알려져 있으며 가을동화,태극기 휘날리며의 촬영 …
황매산군립공원 정상까지 잘 정비된 도로 덕분에 자동차로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으며, 봄철쭉, 여름 녹음, 가을 억새, 겨울 눈꽃은 절로 탄성을 자아낸다.  합천군 가회면 둔내리 1319 055-930-4752     황매산 모산재 모산재(767m)는 황매산 자락의 하나로 산 전체가 억센 사내의 힘줄 같은 거대한 하나의 바위덩어리로 이루어진 산이며 정상에는 한국 제일의 명당…
낙동강 남지개비리길 낙동강 개비리길은 남지읍 용산마을에서 영아지마을에 이르느 낙동강가에 있는 갈로 벼랑을 따라 자연적으로 조성된 길이다. 한 사람이 겨우 지나다닐수 있는 좁은 이길은 수십미터 절벽위로 아슬아슬 이어가며 낙동강이 그려주는 눈부신 풍경을 가슴에 담아 올수 있는 자연과 함께 호흡하며 걷는 시골 여행길이다. 또한 개비길 주변은 임지왜란 당시 곽재우 장군과 의병…
- 오도산 맑은 공기와 청정 계곡,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 위치 - 천연황토와 참숯 원목, 편백나무로 만든 독채 펜션 - 1500평 규모에 유실수, 무공해 텃밭 등 다양한 체험 가능     오도산황토펜션은 ‘내 가족이 머무를 공간’을 짓는다는 마음으로 마련된 공간이다. 삼성 계열사 인사를 담당하다가 퇴직한 펜션 대표가 제 2의 인생을 위한 터전으로 계획했기 때문이다. 펜션 대표는 “은퇴 후 전원생활을 즐기면서…
*옥천 1경 – 둔주봉 한반도 지형* 둔주봉 정상(384m)에 오르기 전 전망대(275m)에서 보이는 한반도 지형   서해와 동해가 바뀌어 있지만 거울에 비춰보면 정말 똑같다. 굽이굽이 금강줄기가 만들어 낸 절경   옥천의 숨은 명소라는 말은 이제 옛 말이다. 전국에서 찾는 관광객이 늘고 있어 옥천의 값진 보물로 거듭나고 있다.     한반도 지형의 위에서 아래까지 길이는 …
                황매산군립공원 정상까지 잘 정비된 도로 덕분에 자동차로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으며, 봄철쭉, 여름 녹음, 가을 억새, 겨울 눈꽃은 절로 탄성을 자아낸다.  합천군 가회면 둔내리 1319 055-930-4752   황매산 모산재 모산재(767m)는 황매산 자락의…
사진/ 제 19호분에서 출토된 금제 귀걸이, 문화재청   - 12월 3일 오후 2시 현장공개   문화재청은 공주시와 충청남도 역사문화원이 시행하고 있는 ‘공주 수촌리 고분군’에서 백제 세공기술의 진수를 보여주는 금제 귀걸이가 출토돼 오는 3일 오후 2시 공주시 의당면에 위치한 발굴 현장에서 공개된다고 밝혔다.   공주 수촌리 고분군은 2003년 의당 농공 단지 조성을 위한 발굴 조사 과정에서 백제 대형…
서울) 서울시 71주년 ‘세계인권선언의 날’ 기념... 풍성한 문화행사 진행   서울시는 세계인권선언 71주년을 맞아 오는 12월 2일 부터 10일 까지 서울시청과 시민청에서 인권 전시, 토큰콘서트 및 창작 뮤지컬 공연이 함께하는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청 신청사 1층에 전시되는 ‘인권전시’는 세계인권선언의 과거와 현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 활 계획이다. 세계인권선언문의 각 조항을 주제별…
 -28일 ‘아산시민프로축구단’창단 운영 지원 협약 체결   충남 유일의 프로축구단 아산무궁화축구단이 해체 위기를 벗고 새 이름으로 K리그에 참가한다. 오는 연말까지 아산무궁화축구단의 기존 구단 법인 변경과 이사회 등을 구성하고 내년 1~2월 중으로 사무국을 설치 새로운 시민프로축구단으로 3월 개막하는 K리그에 참가할 계획이다.   충남도는 지난 28일 아산터미널웨딩홀에서 ‘아산시민프로축구단 창단 운영 지…
새해 힘차게 출발하자!..... 제 5회 대전맨몸마라톤 대회 1월 1일 열려      - 대전엑스포 시민광장에서 1월 1일 1시 11시 11분 11초에 시작  - 새해 각오와 희망을 담아... 남. 여. 일반, 외국인 누구나 참여가능      동장군도 날려버릴 제 5회 대전맨몸마라톤 대회가 2020년 1월 1일에 대전엑스포 시민광장에서 열린다. 남·여, 일반, 외…
 벼룩을 매개로 인체에 감염되는 박테리아계통 전염병 페스트 (흑사병)이 지난 2주 중국에서 감염자가 발생함에 따라 가까운 지역에서의 발병으로 인한 우려로 인근 국가인 우리나라에서 큰 관심을 보이며 한 때 포털 사이트의 검색 순위 상위를 차지한 바 있다.   페스트는 10c 전후해 유럽에서 맹위를 떨치며 수 많은 인명을 뺏어가 흔히 공포의 질병으로 불려왔다. 증상은 온 몸에 종기나 물집이 생기고 고열에 시달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