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 1 페이지 > 코리아뉴스타임

제목
1.수타사 농촌테마공원  (공원소개)  수타사농촌테마공원은 물이 흐르는 뜨락 물의 정원인 “물과 흐름”을 주제로 한 테마형 특화시설로 배움,느낌,마시는, 신기한 물지구로 공간이 구상되어 농촌의 관광을 한 공간에서 접할수 있는 농촌테마공원이다.   도. 농교류 활성화와 천년고찰 수타사, 공작산 생태숲, 공작산, 수타계곡 등  자연상태 자원을 활용한 휴양 . 레져 . 체험 . 관광을…
~ 도암호~   백두대간의 비경을 품고 해발 700미터에 자리한 도암호는 계곡의 깊이, 주변의 산세와촌락의 아름다운 모습에 반하게 합니다. 용평을 가로지르는 송천을 따라가는 왕복40분 길이의 꼬불꼬불한 길이 아름답습니다.   ~ 삼양대관령목장 ~   누구나 한번씩은 꿈꾸어보는 낭망적인 사랑의 장소인 대관령 삼양목장은 동양에서 가장 큰 목장으로 알려져 있으며 가을동화,태극기 휘날리며의 촬영 …
황매산군립공원 정상까지 잘 정비된 도로 덕분에 자동차로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으며, 봄철쭉, 여름 녹음, 가을 억새, 겨울 눈꽃은 절로 탄성을 자아낸다.  합천군 가회면 둔내리 1319 055-930-4752     황매산 모산재 모산재(767m)는 황매산 자락의 하나로 산 전체가 억센 사내의 힘줄 같은 거대한 하나의 바위덩어리로 이루어진 산이며 정상에는 한국 제일의 명당…
낙동강 남지개비리길 낙동강 개비리길은 남지읍 용산마을에서 영아지마을에 이르느 낙동강가에 있는 갈로 벼랑을 따라 자연적으로 조성된 길이다. 한 사람이 겨우 지나다닐수 있는 좁은 이길은 수십미터 절벽위로 아슬아슬 이어가며 낙동강이 그려주는 눈부신 풍경을 가슴에 담아 올수 있는 자연과 함께 호흡하며 걷는 시골 여행길이다. 또한 개비길 주변은 임지왜란 당시 곽재우 장군과 의병…
- 오도산 맑은 공기와 청정 계곡,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 위치 - 천연황토와 참숯 원목, 편백나무로 만든 독채 펜션 - 1500평 규모에 유실수, 무공해 텃밭 등 다양한 체험 가능     오도산황토펜션은 ‘내 가족이 머무를 공간’을 짓는다는 마음으로 마련된 공간이다. 삼성 계열사 인사를 담당하다가 퇴직한 펜션 대표가 제 2의 인생을 위한 터전으로 계획했기 때문이다. 펜션 대표는 “은퇴 후 전원생활을 즐기면서…
*옥천 1경 – 둔주봉 한반도 지형* 둔주봉 정상(384m)에 오르기 전 전망대(275m)에서 보이는 한반도 지형   서해와 동해가 바뀌어 있지만 거울에 비춰보면 정말 똑같다. 굽이굽이 금강줄기가 만들어 낸 절경   옥천의 숨은 명소라는 말은 이제 옛 말이다. 전국에서 찾는 관광객이 늘고 있어 옥천의 값진 보물로 거듭나고 있다.     한반도 지형의 위에서 아래까지 길이는 …
                황매산군립공원 정상까지 잘 정비된 도로 덕분에 자동차로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으며, 봄철쭉, 여름 녹음, 가을 억새, 겨울 눈꽃은 절로 탄성을 자아낸다.  합천군 가회면 둔내리 1319 055-930-4752   황매산 모산재 모산재(767m)는 황매산 자락의…
사진/ 제 19호분에서 출토된 금제 귀걸이, 문화재청   - 12월 3일 오후 2시 현장공개   문화재청은 공주시와 충청남도 역사문화원이 시행하고 있는 ‘공주 수촌리 고분군’에서 백제 세공기술의 진수를 보여주는 금제 귀걸이가 출토돼 오는 3일 오후 2시 공주시 의당면에 위치한 발굴 현장에서 공개된다고 밝혔다.   공주 수촌리 고분군은 2003년 의당 농공 단지 조성을 위한 발굴 조사 과정에서 백제 대형…
서울) 서울시 71주년 ‘세계인권선언의 날’ 기념... 풍성한 문화행사 진행   서울시는 세계인권선언 71주년을 맞아 오는 12월 2일 부터 10일 까지 서울시청과 시민청에서 인권 전시, 토큰콘서트 및 창작 뮤지컬 공연이 함께하는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청 신청사 1층에 전시되는 ‘인권전시’는 세계인권선언의 과거와 현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 활 계획이다. 세계인권선언문의 각 조항을 주제별…
 -28일 ‘아산시민프로축구단’창단 운영 지원 협약 체결   충남 유일의 프로축구단 아산무궁화축구단이 해체 위기를 벗고 새 이름으로 K리그에 참가한다. 오는 연말까지 아산무궁화축구단의 기존 구단 법인 변경과 이사회 등을 구성하고 내년 1~2월 중으로 사무국을 설치 새로운 시민프로축구단으로 3월 개막하는 K리그에 참가할 계획이다.   충남도는 지난 28일 아산터미널웨딩홀에서 ‘아산시민프로축구단 창단 운영 지…
새해 힘차게 출발하자!..... 제 5회 대전맨몸마라톤 대회 1월 1일 열려      - 대전엑스포 시민광장에서 1월 1일 1시 11시 11분 11초에 시작  - 새해 각오와 희망을 담아... 남. 여. 일반, 외국인 누구나 참여가능      동장군도 날려버릴 제 5회 대전맨몸마라톤 대회가 2020년 1월 1일에 대전엑스포 시민광장에서 열린다. 남·여, 일반, 외…
 벼룩을 매개로 인체에 감염되는 박테리아계통 전염병 페스트 (흑사병)이 지난 2주 중국에서 감염자가 발생함에 따라 가까운 지역에서의 발병으로 인한 우려로 인근 국가인 우리나라에서 큰 관심을 보이며 한 때 포털 사이트의 검색 순위 상위를 차지한 바 있다.   페스트는 10c 전후해 유럽에서 맹위를 떨치며 수 많은 인명을 뺏어가 흔히 공포의 질병으로 불려왔다. 증상은 온 몸에 종기나 물집이 생기고 고열에 시달리다…
과학교사 41년, 기계공학(석사) 전공자인 김근성 씨는 명실상부한 생활친화적인 발명가다. 수도공고 한 곳에서만 기계설비, 재료역학, 유체역학, 열역학 등을 36년간 강의해온 과학부문 전업교사였고,그러면서 약관 24세의 나이인 1976 년「자력선 입체 투시구」라는 교육기자재발명을 시작으로 평생 발명가의 길을 걸어오고 있다.요사이 그가 부쩍 바빠진 이유 중 하나는 「잭과 콩나물 기르기」라는 콩나물 재배기 때문이다. 예전의 우리네 식문화 구조는 엄마…
검은 베레모, 국민과 국가에 헌신하는 대한민국을 지키는 가장 강한힘 육군 특전사.  충북지부 전상부 지부장1958년에 창설된 특전사(특수전사령부)는 육군의 대표적인 특수부대다. ‘검은 베레’로 알려진 특전사는 유사시 적의 후방을 깊숙이 침투해 비정규전 임무를 수행한다 정찰과 감시, 주요군사시설 파괴, 후방교란, 요인 납치 등과 같은 게릴라전 대테러작전과 대침투작전등 특수작전을 수행한다. 이를 위해 해상침투훈련, 고공강하훈련, 설한지 극…
“흔히 성형은 생명과 직결된 의술이 아니라고 치부되지만, 저는 성형외과 의사 역시 생명을 다루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외형적인 부분에서 기인한 마음의 병을 치유하고 치료함으로써 또 새로운 삶을 선사하기 때문이지요. 외모 때문에 우울증 등을 겪고 고민했던 사람의 마음이 다시 살린다고 믿습니다.” 성형은 한 사람의 삶과 미래를 결정짓는 의술바야흐로 성형 전성시대다. 아름다움을 쫓는 수많은 사람들이 성형을 고려하고, 거리에는 건물마다 성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