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1 페이지 > 코리아뉴스타임

번호 제목
3
관리…
아성성원 김준규원장 (위덕대학교 박사과정)“유엔미래보고서 2045”에 의하면 지금으로부터 30년 후 미래의 세계는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와 매우 다른 모습으로 예측되고 있다. 보고서에서는 주로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인공지능, 에너지, 환경 등의 변화를 다루고 있는데 그 가운데에서 인체와 관련된 내용으로 건강을 위한 새로운 의료보건기술의 발달을 언급하고 있다. 요점은 신체적ㆍ정신적으로 인간의 조건이나 능력을 향상시켜 주는 기술과 각종 치…
2
관리…
무속에 관해 우리나라 최초의 기록은 신라 제 2대 남해왕 때의 것으로 1세기 초가 된다. 외래종교가 처음 들어온 것이 4세기의 불교이니. 무속이야 말로 한민족의 전통 종교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오늘날 무속은 전통 종교로서의 존경과 신앙보다 미신과 경시의 대상이 되고 있다. 비단 바다 건너 일본은 한국의 분위기와 사뭇 다르다. 일본에서는 도시와 마을마다 신사(일본 고유의 민속 신앙, 선조나 자연을 숭배하는 토착신앙이다.)를 세워두고 …
1
관리…
올레하우스 대표 김은희제주는 명실 공히 ‘국민 관광지’로 자리 잡았다. 눈을 돌릴 때마다 맑고 푸른 바다가 가득 담기는 데다, 한라산을 필두로 각 코스 별로 고유한 특징을 간직한 올레길은 걸음만으로 진정한 쉼을 선사한다. 하루에도 몇 차례씩 제주로 향하는 비행기가 하늘을 가르는 탓에 경제적, 시간적 부담도 줄었다. 이국적인 정취에 풍부한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고 각종 테마파크까지 속속 들어서면서 해마다 관광객은 늘어나고 있다. &n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