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1 페이지 > 코리아뉴스타임

제목
여행의 묘미는 매일 반복되는 현실에서 벗어나 색다른 경험을 하는데 있지 않을까? 역사와 문화가 깃든 경북 안동의 중심지에 독특한 해적선 모양으로 자리한 ‘해적선 펜션’은 우리가 여행에서 기대하는 모든 것을 충족시킨다. 문화유적과 자연에서 즐기는 체험, 각종 부대 시설로 가족부터 단체까지 모두를 만족시키는 그 곳으로 떠나보자. 근처에는 안동이 자랑하는 안동 하회마을, 안동민속촌, 유교랜드 등 관광명소와 문화유산이 자리하고, 청정 자연을 …
자영업자 700만 시대, 많아도 너무 많다. 우후죽순 생겨나는 프랜차이즈 홍수 속에 영세 자영업자들은 출혈 경쟁에 내몰린다. 너무 쉬운 창업은 끊임 없이 퇴직자들을 부추긴다.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퇴직하고 커피숍 하는 게 꿈입니다”프랜차이즈 커피업체와 계약을 맺었다는 이 모 씨를 만났습니다. 이 씨는 회사에 다니는 동안에도 디저트 전문 가게를 하나 열고 싶다는 생각을 줄곧 해왔습니다. 회사를 그만두고 퇴직금을 털었습니다. 가게 자리 정하는 …
금감원, 파생결합펀드 중간 검사 결과 확정 손실 669억에 추가 3513억원 전망 대규모 원금 손실로 논란이 커진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펀드(DLF)의 설계부터 제조, 판매까지 모든 과정에서 금융사들이 투자자 보호보다 수수료(6개월 기준 4.93%)를 챙기는 데 급급했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우리은행과 KEB하나은행은 DLF를 팔면서 고객 5명 중 1명에게 ‘불완전 판매’(금융상품의 주요 내용을 충분히 설명하지 않고 판매)를 한 것으로 …
지난달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전년 같은 달 대비 0.4% 하락해 사상 처음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공식적으로 마이너스를 나타낸 것은 통계청이 물가를 집계하기 시작한 1965년 이래 처음이다. 정부와 한국은행은 ‘디플레이션(장기적인 경기 침체 속 물가 하락)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지만, 한국 경제가 저성장·저물가 늪에 빠지고 있다는 전문가들의 목소리가 적지 않다.통계청이 1일 발표한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9월 소비자물가지…
지난해 법인세를 신고한 법인의 평균 접대비가 최근 10년새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접대비 규모도 매년 감소하고 있는 추세이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김정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세청으로부터 제출받은 '법인세 신고 법인의 접대비 현황(2009~2018)'을 분석한 결과, 최근 10년간 접대비를 지출한 법인은 554만3323개, 접대비 총액은 92조8323억원이었다. 법인들의 평균 접대비는 20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