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대구 달성군~~~

권도…

옥포읍 새마을 남.여 협의회,

따뜻한 행복 떡국 떡 나눔 봉사

 옥포읍 새마을 남.녀 협의회(회장 나대명. 이무선)는 신축년 새해를 맞아 홀몸 어르신 등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떡국 떡 나눔 봉사활동을 가졌다.

 

0105_옥포읍 새마을 남.여 협의회, 따뜻한 행복 떡국 떡 나눔 봉사.jpg

 

이번 행사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자칫 소외되기 쉬운 소외계층과의 연계망을 형성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으며, 홀몸어르신과 취약계층 130세대에게 세대 당 떡국 떡 2kg을 전달했다.

 

 새마을 남·여 회원들은 세대별 가정방문을 통해 떡국 떡을 전달하며 안부 확인과 함께 한파대비 행동요령 및 응급상황 시 도움받을 수 있는 관련 기관과 겨울철 건강관리 방법을 안내하고, 생활불편사항에 대해서도 적극 귀담아들었다.

 

 나대명·이무선 회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의 소외계층에 대한 나눔이 더욱 절실할 때라며, “작은 나눔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 조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상권 옥포읍장은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당하지 않도록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누는 기회가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 봉사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겠다.”라고 말했다.

 

 

달성군, 노후 도로명주소 건물번호판 무상 교체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2011년 건물번호판을 설치한 이후 노후·훼손·멸실된 건물번호판 약 3,000개 정도를 무상으로 교체한다고 밝혔다.

 

 노후·훼손·멸실된 건물번호판은 우편·택배물 등의 수취 불편과 미관을 해치는 문제점을 발생시키고 있어, 이를 교체함으로써 주소 사용 편의와 도시미관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달성군은 3개월간(2021. 1. 1.~2021. 3. 31.) 건물번호판 교체를 접수해 4월부터 검토 및 설치할 예정이며, 달성군 관내의 노후·훼손·멸실된 건물번호판은 누구나 교체 신청이 가능하다.

 

 건물번호판 교체 신청은 노후·훼손·멸실된 건물번호판을 사진 촬영해 도로명주소와 함께 010-3879-3061(접수 전화번호)로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면 달성군청 토지정보과 주소정보팀(053-668-3063)으로 바로 접수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노후 건물번호판을 교체함으로써 군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도로명주소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풍읍 70대 기초수급어르신,

이웃돕기 성금 기탁

-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

 소한(小寒)인 지난 5일 전국의 기온이 급강하면서 맹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현풍읍행정복지센터에 70대 최모 할머니가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30만 원을 기탁했다.


0106_현풍읍 70대 기초수급어르신, 이웃돕기 성금 기탁.jpg

 

이날 성금을 기탁한 최모 할머니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로서 지금까지 장애인인 배우자와 함께 정부의 지원과 주변의 도움으로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었다. 평소 고마운 마음에 그동안 생계비와 기초연금을 조금씩 아껴서 모은 것이며, 액수가 적어서 부끄럽지만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곽윤환 현풍읍장은 생활하기에도 빠듯한 복지급여를 아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탁한 어르신을 생각하니 너무나 감사하다.”이 성금은 현풍읍의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전달받은 성금은 달성복지재단을 통해 현풍읍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물품 구입 및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