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김해시~~~

권도…

성구건설(), 매년 찾아오는 사랑의 메아리

 

  주촌면 소재 건설 및 토목공사 관련 업체 성구건설()(대표 김영환)에서 지난 11일 새해를 맞아 가족이 없이 홀로 지내시는 독거노인에게 전달해 달라며 현금 50만원을 주촌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하였다.

 

 성구건설() 김영환 대표의 선행은 올해 6년째로 해마다 설·추석명절 쯤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전달해 달라며 각종 후원품과 현금을 지속적으로 기탁해오고 있으며 기탁시에도 직원을 통해 전달하는등 소리없이 지역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현재 김영환대표는 주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평소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앞장서서 돕는 일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정운호 주촌면장은새해 더 외롭게만 느껴졌던 독거노인에게 더불어 사는 사랑의 메아리로 역할을 해주시고 있는 김영환대표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보내주신 현금은 관내 독거노인 세대에 안부 확인과 함께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김해시, 골든루트 산단에 스마트 입히다

스마트시티 챌린지 공유 기반 서비스 5종 실증에 나서

 

01_스마트물류.jpg

 

03_스마트 헬스케어_실내이동형.jpg

 

김해시가 혁신성장을 주도하는 스마트도시 김해 조성을 위해 골든루트 산업단지를 대상으로 공유 기반의 기업지원 스마트 솔루션 서비스 실증에 나섰다.

 

 시는 앞서 지난해 5월 국토교통부 주관‘2020 국토교통부 스마트시티 챌린지 공모사업에 선정돼 2월까지 총사업비 185000만원(국비 14.5, 민간투자 4.0) 들여 산업단지 중심의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스마트산단 종합 솔루션을 구축하고 실증한다.

 

 서비스는 스마트 물류, 수요기반형 모빌리티, 스마트 헬스케어, 스마트워크, 기업지원플랫폼 5종이다.

 

 스마트 물류는 기업 간 유휴 창고를 공유하고 비슷한 목적지까지 물류를 공동 배송해 기업의 물류 비용을 아껴주는 물류 공유 서비스로 홈페이지(http://logi.smartgimhae.kr) 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창고 공간의 여유가 있는 기업에서 유휴 공간을 홈페이지에 등록 공유하면 창고가 없거나 공간이 부족한 기업에서 공유 창고를 임차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공유창고에서 유사 목적지까지 물류 공동 배송도 가능하다.

 

 수요기반형 모빌리티는 산업단지 교통 이동 편의 제공을 위해 이용자 수요 기반의 차량을 호출해 함께 타고 이용요금을 함께 나눠 지불하는 차량 공유 서비스로 출퇴근 시간대(오전 7~9, 오후 5~7) 경전철 봉황역 3번 출입구와 골든루트 산업단지 간에 운행 차량이 집중 배치된다.

 용자가 홈페이지(http://mod.smartgimhae.kr) 통해 동승인원을 2~3 단위로 모집해서 차량을 호출하면 기사가 배치되고 이용 요금은 동승 인원과 이동 거리를 반영해 동승자끼리 나눠서 지불한다.

 

 스마트 헬스케어는 업무 시간에 병원 이용이 쉽지 않은 근로자 건강관리 지원을 위해 산업단지 내 실내와 이동형 헬스케어 부스를 설치해 근로자 스스로 건강상태를 측정할 수 있는 무인 자가 건강 측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건소와 연계해 혈당 체크와 측정 데이터 기반의 건강관리 상담 서비스도 지원한다.

 

 스마트 워크는 골든루트 산업단지 내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저장소, 메신저, 메일, 화상회의, 프로젝트 관리 등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지원 툴을 제공해 코로나 시대 언제 어디서나 가능한 비대면 업무 환경을 조성한다. 해당 서비스는 의생명 강소특구 기업과 같은 스타트업 기업들의 업무지원 시스템 구축에 따른 비용 부담을 덜어 주는 한편 연간 유지관리에 따른 비용 절감을 지원한다.

 

 기업지원 플랫폼B2B 기업 활동 지원을 위해 기업의 생산 제품, 품질 인증 등 기업 정보를 통합 공유하고 위드 코로나 시대 비대면 기업 홍보 활동을 지원한다.

 

 기업지원플랫폼을 비롯한 김해시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전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smartgimhae.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는 오는 3월 국토교통부 후속 평가를 통해 솔루션 확산을 위한 본사업 공모에 한 번 더 도전 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받게 되며 선정 시 2년간 국비 100억원과 지방비 100억원 등 총 200억원을 투입해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조광제 스마트도시담당관은 작년 11월 말 스마트 헬스케어를 시작으로 새해에는 모든 서비스에 대한 실효성 검증에 들어갔다. 스마트 산업단지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도시 전역으로 확산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수혜 대상 기업과 근로자들의 동참이 필요하다면서 골든루트 산단 입주기업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05_스마트 헬스케어_실내하우징.jpg

 

05_스마트 헬스케어_실외이동형2.jpg

 

김해시, 저소득계층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 추진

김해시는 저소득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올해부터 경남도와 함께 저소득계층 임대보증금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저소득계층 임대보증금 지원 사업은 장기공공임대주택에 입주하는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와 최저주거기준 미달 주택에 거주하는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한다.

 

 김해 소재의 장기공공임대주택(영구임대, 국민임대)은 구산동 영구임대주택을 포함하여 10개 단지, 9,259호로 임대보증금 지원 희망자는 공급주체(한국토지주택공사)와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김해시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자격여부 심사 후 적합할 경우 최대 2천만 원 범위 내에서 최대 6년간 무이자로 임대보증금(계약금 제외)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신청서 접수는 이달 12일부터 김해시 공동주택과(055-330-3919)에서 받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김해시 공동주택과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다양한 주거 정책을 발굴하여 주거 안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