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양시

권도…

고양시 덕양구 기독교연합회성광교회, 새해맞이 사랑의 손길

- 덕양구청 직접 방문 전달식 개최

, 김치, 비누 및 마스크 1000개 후원

 

(01.18.2차) 구와동1.고양시 덕양구 기독교연합회ㆍ성광교회, 새해맞이 사랑의 손길 2.jpg

 

(01.18.2차) 구와동1.고양시 덕양구 기독교연합회ㆍ성광교회, 새해맞이 사랑의 손길.jpg

 

지난 15일 오전, 고양시 덕양구(구청장 김운영)에 훈훈한 사랑의 손길이 도착했다.

 

덕양구 기독교연합회(회장 송기섭)와 성광교회(목사 유관재)에서 새해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쌀, 김치 등 먹거리와 비누를 비롯해 마스크 1000개를 후원한 것.

 

덕양구 기독교연합회 및 성광교회는 그동안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생필품과 먹거리 등을 후원하며 끊임없이 이웃 사랑을 실천해왔다.

 

최근 계속되는 추위와 코로나19 확산에도 어김없이 나눔에 나선 유관재 성광교회 목사는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이라며 신도들이 직접 담근 김치와 마스크 등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운영 덕양구청장은 기탁받은 먹거리와 물품들은 결손가정, 독거노인 등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모두가 힘든 시기에 이웃을 먼저 생각하며 후원해주신 덕양구 기독교연합회 및 성광교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고양시 창릉동 호남향우회, 삼송지회와 업무협약(MOU) 체결

 

(01.18.2차) 구와동2.고양시 창릉동 호남향우회, 삼송지회와 업무협약(MOU) 체결.jpg

 

고양시 덕양구 창릉동(동장 양현종)15일 호남향우회 삼송지회(현 회장 공무정, 차기 회장 김병상)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간소하게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양현종 창릉동장과, 공무정 현 회장, 김병상 차기 회장, 장미상 창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이 참여했다.

 

호남향우회 삼송지회는 작년 12월 창릉동 취약가구를 위해 김치 5kg 20박스를 기증하기도 했다.

 

이번 협약으로 창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호남향우회 삼송지회는 관내 틈새계층, 위기가정, 취약계층 등 복지사각지대 계층의 사회안전망 역할과 복지증진 등 사회공헌 활동에 서로가 적극 참여할 것을 약속했다.

 

창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미상 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창릉동 복지사각지대 및 취약계층을 위한 보다 촘촘한 복지공동체를 갖추게 됐다앞으로도 창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양현종 창릉동장은 창릉동은 아직 개발되지 못한 곳에 어려운 이웃이 많다. 이번 협약으로 호남향우회 삼송지회에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적극적으로 도와주시길 부탁드린다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양시 한뫼도서관, 어린이 저널리즘 언택트 교실

뉴스 읽기, 뉴스 일기운영

오는 20()부터 신청접수 시작

 

고양시(시장 이재준) 한뫼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저널리즘 언택트 교실 뉴스 읽기, 뉴스 일기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에 무방비로 노출되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미디어 이용법, 가짜 뉴스 분별력 등을 배울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강의는 한국언론진흥재단 김남경 미디어 강사가 맡는다. 어린이들이 전문 미디어 강사에게 올바른 뉴스 읽기 방법을 배워 뉴스 일기를 만들고, 실제로 뉴스를 제작해 보는 온라인 활동을 통해 뉴스 생산자가 되는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특히, 주제와 연관된 뉴스, 다큐멘터리, 광고, 방송, 칼럼, 만평 등 여러 장르의 콘텐츠에 대해 배우고 이해하는 과정에서 미디어 글쓰기 능력 및 논리적 사고 단련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뉴스 읽기, 뉴스 일기는 내달 3일부터 24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30분부터 2시간씩 총 4차시에 걸쳐 열린다. 11~13세 어린이 15명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화상회의(Zoom) 방식을 활용해 언택트 교실 수업을 구현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오는 20() 오전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하면 된다.

 

고양시 한뫼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는 겨울방학이 시작됐지만, 코로나19로 문화 활동에 많은 제약을 받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이번 프로그램이 올바른 미디어 생활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