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창녕군~

권도…

()대한불교 관음종 법성사, 설 명절 맞아 쌀 및 상품권 기탁

= 창녕 법성사, 780만원 상당의 쌀과 상품권 기탁하여 훈훈함 선사 =


(재)대한불교 관음종 법성사 설 명절 맞아 쌀 및 상품권 기탁.jpg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지난달 29()대한불교 관음종 법성사(주지 법명스님 황우종)가 설 명절을 맞아 총 780만원 상당의 쌀(10) 200포와 창녕사랑상품권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황우종 법명스님은 코로나19로 설 명절을 외로이 보내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소외계층에 꾸준히 관심을 갖고 나눔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정우 군수는 어려운 이웃들이 훈훈한 사랑을 느끼고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해준 법성사에 감사하다, “기탁물품은 기부자의 마음이 잘 전해질 수 있도록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기탁물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 소외계층 24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고, ()대한불교 관음종 법성사는 매년 명절 때마다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현금과 현물을 기탁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총3,400만원 상당의 성금과 물품을 기부하기도 했다.

 

창녕군, 경남도감염병관리사업우수기관 표창 수상

= 코로나19 발생 대응 및 감염병관리 6개 분야 우수 인정 =

 

창녕군 경남도 감염병관리사업 우수기관 표창 수상.jpg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경상남도의 2020년도 코로나19 발생 대응 및 감염병관리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경남도지사 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코로나19 대응 분야에서는 지난해 코로나19 발생 시 보건소의 24시간 선별진료소 운영 및 도내 최초 안심카(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와 개방형 워킹스루 검사실 설치로 이용자 중심 검사 시스템 구축, 관내 요양병원 등 고위험시설 종사자·이용자 26개 기관 1,413명 주1회 전수검사를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감염 확산 차단에 총력을 기울인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감염병관리 분야는 노인폐렴구균 접종률, 잠복결핵감염자 치료실시율, 결핵신환자 치료성공률, 역학조사 완성도, 입국자 추적조사 완료율 5개 분야 평가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정우 군수는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지난 1년간 다함께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아 더 의미있는 상으로, 앞으로도 감염병 차단에 최선을 다할 이라며, “군민들도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타 지역으로의 친지 방문 자제 및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창녕군,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등재 추진 박차

= MAB 한국위원회에 예비신청서 제출 =


창녕군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등재 추진 박차 (1).jpg

 

창녕군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등재 추진 박차 (2).jpg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Man and Biosphere) 등재를 위한 예비신청서를 유네스코 MAB 한국위원회 사무국에 제출했다고 2일 밝혔다.

 

 생물권보전지역은 유네스코가 전 세계적으로 뛰어난 생태계를 가진 지역을 대상으로 생물다양성의 보전과 지속 가능한 이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국제적으로 인정한 지역을 말하며, 국내법에 따라 행위 제한 적용을 받는 습지보호지역 등과는 달리 재산권 행사에 대한 법적 제한 조치는 없다.

 

 군은 생태·문화·역사적으로 뛰어난 가치를 지닌 우포늪과 화왕산 등 자연환경 및 국제적 멸종위기종 따오기 복원이 이루어지고 있는 창녕군의 높은 생물다양성의 보존과 동시에 경제·사회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접근법을 모색하기 위한 방안으로 지난해부터 경상남도람사르환경재단과 협업을 통해 생물권보전지역 등재를 추진해 왔다.

 

 람사르환경재단이 전문가의 의견을 받아 창녕군에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등재 추진을 제안했고 군이 제안을 받아들여 람사르재단과 함께 생물권보전지역 등재 추진 전략을 수립하고 구획화 기초안을 확정했다.

 

 생물권보전지역은 생태계 보전과 주민들의 삶의  향상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선순환구조를 목표로 보전·발전·지원 세 가지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핵심·완충·협력구역으로 구성된다.

 

 창녕(우포늪) 생물권보전지역은 생태·사회·문화·경제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3개 구역으로 구분했으며 창녕군 전역이 그 대상이다.

 

 핵심구역은 군의 생태계를 대표하는 습지보호지역인 우포늪과 군립공원 화왕산을 대상으로 생물다양성의 보전과 인위적 간섭을 최소화할 수 있는 지역으로 설정했다.

 

 완충구역은 핵심구역을 둘러싸고 있는 토평천 유역으로 토평천이 핵심구역인 우포늪과 화왕산을 생태적으로 연결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협력구역은 군 경계 내에 핵심구역과 완충구역을 제외한곳으로 이해관계자들이 함께 활동하는 지역이다.

 

 군은 이번에 제출된 예비신청서를 바탕으로 구역 설정에 대한 사항과 군민들의 이해도 제고를 위해 주민 인식 역량과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20229월 본 신청 준비를 위해 추가적인 현장 조사와 분석, 주민 참여형 상향식 신청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