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경기 징검다리 일자리 사업’... 취업 문 열어 33명 취업 성공

‘새로운 경기 징검다리 일자리 사업’... 취업 문 열어 33명 취업 성공

김수…


- 새로운 경기 징검다리 일자리 사업, 좋은 일자리 창출에 징검다리역할 해

- 올해 도내 공공기관, 사회적 기업 등 183명 참여, 33명 중도 취업 성공

- 수시 취업 정보 제공 등 구직 활동 지원 집중을 통해 취업 성공률 높일 계획

 

새로운 경기 징검다리 일자리 사업33명의 청년들을 취업시켰다.

 

경기도는 10새로운 경기 징검다리 일자리 사업으로 33명의 청년이 취업의 기쁨을 누리게 됐다고 밝혔다.

 

새로운 경기 징검다리 일자리 사업은 취업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공공·공익 분야의 일을 배우게 함으로써 직업 역량을 배양해 민간 일자리로 연계하는 사업이다. 민선7기에서 처음 추진됐다.

 

경기도는 기준 중위 소득 100%이하 또는 취업 취약 계층(6개월 이상 장기 실직자, 장애인, 여성 가장 등) 도민들을 사업 대상자로 선발해 지난 41일 첫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83명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현재 경기도 의료원, 킨텍스, 경기도시공사 등 도내 공공기관 20, 사회적 기업 등 사회적 경제 분야 28, 48개 사업장에 배치돼 근무하며 직무역량과 경력을 쌓고 있다.

 

특히 참여자들은 마케팅, 영업, 회계 등 희망하는 직무 수요 조사를 반영, 직무 교육에 참여하며 직무 진단 검사부터 모의 체험, 기업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받았고 그 외 취업 전략, 채용 트렌드 분석, 자기소개서 컨설팅, 면접스피치 등도 지원받아 취업 역량을 강화시켜 왔다.

 

새로운 경기 징검다리 일자리 사업에서 최대 장점으로 꼽히는 것은 취업상담사 자격을 갖춘 징검다리 매니저 운영제도이다. 사업 초기부터 권역별 참여자의 진로 상담을 시작으로 경력 관리는 물론 수시로 취업 정보를 제공해 현재 33명이 사업 참여 도중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다.

 

이와 관련해 11일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컨퍼런스 홀에서는 새로운 경기 징검다리 일자리 사업 참여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사업 참여자 15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참여자의 우수 수기 사례 발표 및 명사 특강이 준비되어 있다.

 

최계동 경제기획관은 이 사업은 규모는 작지만 실질적으로 고용과 연계될 수 있는 공공분야 일자리를 중점적으로 창출하고 민간 일자리로 취업을 지원하겠다는 것이 취지라며 참여자들이 실질적으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직 활동에 집중 지원하고 고용 유지 여부를 모니터링 해 사후관리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수미 기자

 

저작권자, 코리아뉴스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