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시~~~~

권도…

울산 북부소방서, 트릭아트 이용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

롯데마트 진장점 등 대형마트 3곳에 설치

 

롯데마트.jpg

 

하나로마트.jpg

 

홈플러스.jpg

울산 북부소방서(서장 박정진)는 트릭 아트를 이용한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울산 북부소방서는 관내 대형마트에 주택용 소방시설홍보용 트릭아트를 설치했다.

 설치장소는 3개소로 롯데마트 진장점 3, 농협하나로마트 울산유통센터 1, 홈플러스 울산북구점 1층이다.

 트릭아트는 눈의 착시현상을 이용한 미술효과로 시각적인 호기심을 유발한다. 특히 보편화되어있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사진촬영 시 효과가 상승한다.

 박정진 소방서장은 단독경보형감지기와 소화기는 화재초기에 소방차 1대와 맞먹는 역할을 한다.”가족안전지킴이로서 감지기와 소화기를 구입하여 소방차 1대를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

 

울산암각화박물관, 12월 비대면 어린이체험 참가자 모집

별이 된 천전리 암각화 속 루돌프 사슴14()까지 신청 접수

 울산암각화박물관은 12문화가 있는 날연계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체험 행사인 별이 된 천전리 암각화 속 루돌프 사슴을 운영한다.

 이 행사는 국보 147호 천전리 암각화(각석)에 대해 알아보고, 사슴 무늬의 별 모양 크리스마스 장식을 만드는 체험 활동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우편 발송 방식으로 운영된다.

 교육은 6세 이상 어린이 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단체 대표가 14일 월요일 오후 6시까지 전화(052-229-4794)로 신청하면 된다. 단체별 최대 20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선착순 접수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체험 소요 시간은 약 40분 정도이다.

 박물관 관계자는 국보 285호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뿐만 아니라 국보 147호 천전리 암각화(각석)에도 사슴 그림이 있는데 서로 마주보고 있다는 점이 특징적이다.”크리스마스와 연계한 이번 체험을 통해 천전리 암각화가 어린이들에게 더 친숙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는 한국암각화 발견 50주년이다. 지난 19701224일에 발견된 천전리 암각화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발견된 암각화로 신석기-청동기-고대 신라-현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