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양시~~~

권도…

고양시, 요양병원 추가 확진 2명 등 총 34명 코로나19 확진

 

고양시가 지난 4일 저녁 14, 516시 기준 17명 등 총 34명이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가족 간 감염자가 16, 타 지역 확진자 접촉이 1, 지역 내 확진자 접촉이 7명이고, 해외입국자 3명이 확진판정 받았다. 그 외 5명에 대해서는 감염경로를 조사 중이다.

 

지난해 1214일 첫 확진자가 나온 일산동구 소재 ○○요양병원에서도 입소자 2명이 추가 확진판정을 받아 시설 내 누적 확진자 수는 114명이 됐다.

 

구별 발생현황은 덕양구 주민이 15, 일산동구 주민이 14, 일산서구 주민이 4명이고 타 지역 시민이 1명 있다.

 

지난 4일 직원 가족의 확진판정으로 일시 폐쇄한 식사동 행정복지센터는 6일부터 재 운영한다. 가족 확진 판정받은 직원 1명을 제외한 직원 17명은 코로나19 검사결과 음성판정을 받았다.

 

지난 4일 은평구보건소 등 타 지역에서 고양시민 2명이, 51명의 시민이 코로나19 확진판정 받았다.

 

1516시 기준 고양시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받은 감염자는 총 1,570명이고, 고양시민 확진자는 총 1,496(국내감염 1,438, 해외감염 58/ 타 지역에서 확진판정 받은 시민 포함)이 됐다.

 

서울한양컨트리클럽, 덕양구에 새해맞이 사랑의 밥솥나눔

 

(01.06.2차) 2.고양시,1.2.3.골프클럽에서 사랑의성금 기부_(좌)한제걸대표이사_(가운데)이재준고양시장.jpg

 

(01.06.2차) 구와동1.서울_한양컨트리클럽, 덕양구에 새해맞이 사랑의 밥솥 나눔.jpg

고양시 덕양구(구청장 김운영)에 코로나19와 한파를 뚫고 따뜻한 사랑의 손길이 전해졌다

 

서울한양 컨트리클럽이 지난 5일 구청을 직접 방문해 밥솥 25(600만원 상당)를 기탁한 것.

 

지난해에도 쌀 100포를 기부한 서울한양 컨트리클럽은 매년 이 시기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기부를 진행해오고 있으며, 기부된 물품들은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의 취약계층에 전달되고 있다.

 

한양 컨트리클럽 이승호 대표이사는 새해에는 모두가 어려운 상황을 함께 헤쳐나가기를 희망한다며 조금이나마 위로에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했다고 전했다.

 

김운영 덕양구청장은 새해를 맞아 소외된 계층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준 서울한양 컨트리클럽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이 물품들은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혁 제11대 일산서구청장 취임

제설전진기지와 코로나 임시선별검사소 방문 첫 행보


(01.06.2차) 구와동2.11대 이재혁 일산서구청장 취임(임시선별검사소).jpg

 

(01.06.2차) 구와동2.11대 이재혁 일산서구청장 취임(제설전진기지방문).jpg

11대 고양시 일산서구청장으로 이재혁 구청장이 지난 5일 취임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별도의 취임식은 생략한 채 곧바로 당면한 현안업무 추진에 들어갔다.

 

이 구청장은 먼저, 제설장비 전진기지를 방문해 설해 대책 추진 상황과 사전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폭설이나 한파에 대한 선제적 대응 체계 구축을 당부했고, 일산역 코로나19 임시 선별검사소를 방문해 시민의 안전을 위해 근무하는 직원 및 관계자들을 만나 노고 격려와 불편사항은 없는지 꼼꼼히 둘러봤다.

 

이재혁 구청장은 코로나19로 모두 힘든 시기에 중책을 맡아 어깨가 무겁지만 부서간의 협업과 소통을 강화하고, 차질 없는 현안업무 추진으로 30만 일산서구 주민에게 신뢰받는 열린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했다.

 

신임 이 구청장은 지난 1987년 지방행정서기보로 공직생활을 시작해 2016년 사무관으로 승진 탄현동장, 체육정책과장, 기후환경국장 등 주요 요직을 거쳤다.

 

가담, 행신1동 경로당어르신들을 위한 후원금 전달

 

(01.06.2차) 구와동3.㈜가담, 행신1동 경로당어르신들을 위한 후원금 전달.jpg

 

고양시 덕양구 행신1(동장 안홍근)은 지난 5일 덕양구 관내 가구업체 가담(대표 한기희)으로부터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행신1동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의 떡국떡 구입에 써 달라며 행신1동 행정복지센터에 100만원을 기탁한 한기희 가담 대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폐쇄된 경로당이 운영을 재개하게 되면 어르신들이 떡국떡을 나누어 드실 수 있도록 전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기희 대표의 뜻에 따라 이날 기탁받은 100만 원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예치 후 경로당 운영 재개시 행신1동 소재 경로당의 떡국떡 구입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이에 행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상용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르신들이 여가생활을 즐기던 경로당이 폐쇄돼 안타까운 가운데 이렇게 가담에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코로나19 시기를 무사히 잘 넘기고 다시 경로당에 웃음꽃이 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고양시, 전국 최초로

개발부담금 성실납부 지역화폐 포인트 발행 조례시행

 

(01.06.1차) 1.고양시 청사사진_고양시 전국 최초로개발부담금 성실납부 지역화폐 포인트 발행 조례 시행.jpg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성실납부자가 우대받는 사회를 정착하기 위해 개발부담금 성실납부 지역화폐 포인트 발행 및 운영 조례를 전국 최초

로 제정·공포하고 202115일자로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조례는 개발부담금 성실납부자에게 포인트를 부여하고, 적립된 포인트로 기부를 하거나 지역화폐로 전환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성실납부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기 위한 것이다.

 

시는 부동산 개발사업으로 생겨난 불로소득을 방지하기 위한 개발부담금 제도가 고액의 부담금으로 체납률이 높다는 점에 착안해, 기존의 개발부담금 조기납부 환급제도와 별도로 이번 포인트 제도까지 운영해 성실납부를 유도하고 체납률도 낮춘다는 방침이다.

 

특히 개발부담금 포인트는 고양시 지역화폐로 전환해 관내에서만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의 소상공인들에게 그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시 토지정보과 관계자는 고양시에서 전국 최초로 발굴한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