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구례군~~~

권도…

 

구례장학회 장용갑 이사장, 구례중학교에 5천만원 기탁

구례장학회 장용갑 이사장 (1).jpg

전남 구례군은 구례장학회 장용갑 이사장이 구례중학교에 후배 사랑 장학금 5천만원을 기탁했다고 5일 밝혔다.

 

장용갑 이사장은 구례군 토지면 출생으로 구례중학교 제17회 졸업생이며 화원약품 설립 대표를 역임했다. 재경구례군 향우회 13~14대 회장을 역임했으며 임기 동안에는 구례학생 32명에게 장학금을 기부했다. 작년 8월에는 수재의연금으로 3천만원을 기부하는 등 활발한 봉사활동과 기부를 이어나가고 있다.

 

구례군 관계자는 고향 구례를 늘 찾아주고 아껴주시는 전국의 향우님들께 감사드린다수해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향우님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더욱 힘을 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학생들의 장래를 위해 따뜻한 온정을 베풀어주셔서 감사드린다기탁해주신 장학금이 구례 교육발전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구례군청 전경.jpg

 

()구례장학회 장용갑 이사장, 구례중에 이어 자연과학고에도 5천만원 기탁1억원 기부


구례장학회 장용갑 이사장 (2).jpg

 

전남 구례군은 ()구례장학회 장용갑 이사장이 구례에 소재한 전남자연과학고등학교에 후배 사랑 장학금 5천만원을 기탁했다고 6일 밝혔다. 장용갑 이사장은 구례중학교 5천만원에 이어 총 1억원의 장학금을 기부했다.

 

장용갑 이사장은 우리 구례 모교 후배들이 코로나와 수재를 이겨내고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희망과 힘을 보태고 싶다가정형편이 어려우면서도 학구열이 높은 재학생 또는 예체능 유망 재학생에게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구례군 관계자는 구례중학교 장학금 5천만원에 이어 전남자연고에 5천만원을 기부해주신 장용갑 이사장님께 크게 감사드린다며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고 감사함을 표했다.

 

장용갑 이사장은 구례군 토지면 출생으로 구례중학교 제17회 졸업생이며 구례농업고등학교(전남자연과학고등학교) 16회를 졸업했다. 화원약품 설립 대표와 재경구례군 향우회 13~14대 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구례장학회 제7대 이사장을 맡고 있으며 1억원 이상 고액 기부자 클럽인 아너소사이어티 구례 제5호 회원이다.

 

한국농어촌공사 구례지사 김용선 지사장 취임

 

"전 직원이 하나되어 창의적인 생각과 청렴 마인드를 가지고 지역 사회 발전에 이바지 하겠습니다 "

 

지난 11일자로 한국농어촌공사 구례지사장에 부임한 김용선 (56) 지사장은 "상생과 소통을 바탕으로 자율적 조직 문화를 만들어 가고 농업시설의 효율적 관리와 운영으로 적기 영농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 특히 "농지은행을 통한 농민 지원 사업에 앞장서겠다"고 지사 운영 방향을 밝혔다.

 

전남 해남 출신으로 목포 홍일고등학교를 거쳐 조선대학교 회계학과를 졸업하고 1992년 한국농어촌공사에 입문하여 본사 경영처 총무부장. 재무부장. 함평지사장등 주요 요직을 두루 거쳐 쓰며 본사 행정과 함께 일선 지사 업무에 까지 밝은 것으로 널리 알려진 정통 농어촌공사 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