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여수시~~

신승…

 여수시, 설 명절 영락공원 예약제 운영, “미리 성묘하세요

 

명절 연휴 추모의 집 사전 예약25일부터 여수시홈페이지 OK통합예약에서 가능

더욱 편리해진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이용한 온라인 참배 활용 당부

 

1. 여수시, 설 명절 영락공원 예약제 운영, “미리 성묘하세요”.jpg

 

여수시(시장 권오봉)이번 설 명절에도 코로나19 예방과 안전한 성묘를 위해 지난 추석과 같이 미리 성묘하거나 온라인 성묘를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설에도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영락공원 추모의 집을 명절 연휴 기간 사전예약자에 한해 운영하고, 21일부터 14일까지는 제례단 2개소와 유가족 휴게실을 부득이하게 전면 폐쇄할 계획이다. 사전예약을 하지 못한 방문객들은 추모의 집 외부에 설치된 임시 참배소에서 참배가 가능하다.

 

시는 전년도 추석 사전예약제 실시 및 영락공원 방문 자제 요청과 미리 성묘하기, 머무는 시간 줄이기 등 적극적인 홍보로 이전 명절() 대비 방문 인원이 67% 감소하는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설 연휴 추모의 집 사전예약은 25일부터 여수시홈페이지 OK통합예약에서 가능하다.

 

특히 전면 개편된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을 이용해 더욱 편리한 온라인 참배도 가능하다. 여러 개의 나의 추모관을 생성할 수 있고 음성메시지, 동영상 등록 등 추모기능을 다양화했다. 상차림과 지방쓰기, SNS를 통해 안치시설 영상정보 공유도 가능하다. 이달 25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봉안당 안치사진을 등록하면 추모의 집 사진을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에서 만날 수 있다.

 

시는 영락공원 방문 자제와 미리 성묘하기, 최소 인원 성묘, 머무는 시간 줄이기 등 안전 성묘 수칙 문자를 발송하는 등 대대적인 동참 운동과 함께, 열화상 카메라, 전자출입 명부 등을 비치해 자체 감염예방 대책도 지속 실시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조상들을 직접 찾아뵙지 못해 아쉽겠지만 코로나19 재유행을 잡기위한 노력이 자칫 물거품이 될 수 있는 만큼, 미리 성묘하기나 온라인 참배 등을 활용해 추모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여수시, ‘여수형, 섬섬여수 보건복지 플랫폼업무 협약

 

지난 198개 수행기관과 업무협약통합된 서비스로 시민행복지수 높인다


2. 여수시, ‘여수형, 섬섬여수 보건복지 플랫폼’ 업무 협약.jpg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통합된 보건복지서비스 제공으로 이용자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여수형 민관협력 모델 구축을 위해, 지난 192021년 보건복지 전달체계 강화 시범사업 수행기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사업 수행기관인 여수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비롯한 사회복지관(쌍봉소라문수미평), 노인복지관(여수, 동여수), 장애인종합복지관 등 8개 기관장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여수형, 섬섬여수 보건복지플랫폼구축을 위해 복지서비스의 관문 역할, 읍면동과 민관 서비스 연계협력모델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결의했다.

 

올해는 116400여만 원을 들여 사례관리(위기가구 발굴, 관리, 서비스 연계),  마을복지(맞춤형 주거환경 개선), 재가복지(맞춤형 영양반찬, 재가서비스), 건강지원(병원치료 동행서비스, 전문의료 지원연계) 등을 추진한다.

 

시범 사업지역을 작년 10개 읍면동에서 27개 전 읍면동으로 확대하고, 대상 또한 노인을 포함한 아동, 장애인 등 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확대 추진한다.

 

지역사회 문제에 민관이 공동으로 대응하는 지역 통합돌봄 기반 마련을 위해 시범사업 수행기관 8개소에 담당인력 9명을 배치하고, 읍면동 복지와 건강 기능 강화를 위해 간호직 공무원을 배치해 찾아가는 방문건강상담 등도 추진한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민관 협력체계가 자리잡아 복지사각지대 없는 행복한 여수, 시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여수시는 지난해 보건복지부 보건복지 전달체계 강화 시범사업공모에 선정돼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쳤다.

 

여수시, “진로진학 고민해결겨울방학 진학 프로그램 운영

 

130일부터 227일까지, 관내 고등학생 대상

학교생활기록부 디자인 특강, 1:1 맞춤형 진학상담 선착순 모집

 

3. 여수시, “진로‧진학 고민해결” 겨울방학 진학 프로그램 운영.jpg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관내 고등학교 학생들의 성공적인 진로진학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겨울방학 기간 진학 프로그램을 집중 운영한다.

 

운영기간은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27일까지며,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 제1강의실 및 상담실에서 실시한다.

프로그램은 학교생활기록부 디자인 특강’, ‘1:1 맞춤형 진학상담’ 2개로, 새학기 학교생활기록부 설계 및 관리와 진로진학 컨설팅, 최신 입시정보 제공 등 다양한 상담의 장을 마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