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는 그 어느 것과 더해져도 아름다움을 극대화 시킨다. 해안가를 따라 속도를 맞춰 걸어주는 소중한 사람들, 통유리로 바다를 바라보며 즐기는 풍부한 커피의 향, 잠에서 갓 깨어난 채로 밀려왔다가 부숴지는 파도를 바라보는 순간. 이 모든 행복함을 내 것으로 하고 싶다면 포항 해파랑길에 위치한 해파랑길카페펜션을 찾아보자.
경북 동해안 해파랑길은 경주, 포항, 영덕, 울진 등 4개 구간 18개 코스로 약 295km로 연결되어 있으며, 푸른 바다를 만끽하며 걷기에 최적이다. 해파랑길커피•펜션은 그 중에서도 해파랑길 16코스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멋진 바다를 배경 삼아 카페에서 차와 커피를 즐기거나 오션뷰 가득한 객실에서 힐링을 하기에 제격이다. 펜션 바로 아래에는 해안선을 따라 산책을 즐길 수 있는 해안산책로가 설치되어 있어 방문객이 끊이지 않고 있다.
부대시설 또한 완벽하다. 객실은 단 3개뿐으로 좀 더 프라이빗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최상의 휴식을 위해 객실마다 호텔식 침구류를 갖췄다. 청결하고 깨끗한 객실 상태를 위해 호텔급 룸크리닝 서비스도 제공한다. 바다를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개인 바비큐장도 구비되어 있다.
포항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호미곶이나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차로 5분 거리이며, 도보로 3분 거리에는 작은 바위에 선녀가 내려와서 놀았다는 전설이내려져 오는 하선대도 위치해 관광을 위해서도 최고의 적지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