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1 페이지 > 코리아뉴스타임

제목
자연이 함께 호흡하고 힐링이 되는 빌레리조트   생생한 감동이 추억처럼 남는 곳, 제주 빌레 리조트는 제주도 제주시 애월읍, 정확히는 애월 해안도로를 타고서 자리하고 있는 아름다운 리조트다. 제주도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손꼽히는 애월 해안도로를 따라 늘어선 …
제주 동문시장의 명물, 장인 정신으로 빚는 진정한 제주 오메기떡   항상 질 좋은 재료를 고집하며 정직하게 방앗간을 운영하셨다는 제주 한성 오메기떡 김기주 대표의 외삼촌. “하다못해 쑥떡 같은 것을 빚을 때에도 사람을 사서 깊은 산속에 들어가 직접 뜯어 온…
제주도 교육청 위탁 교육기관 한국불교태고종 ‘백제사’ ‘아이들의 참교육에 종교가 앞장서야 할 때, 대안학교를 통해 새로운 교육의 장을 계획하다’   제주 애월읍 한라산 광령남 길에 위치한 백제사의 행보가 눈길을 끈다. 2012년부터 제주도 교육청 위탁교육…
2023년 경주마에서 한라마 퇴출 한라마 생산 농가 절박한 대책 필요해 현 승마장려산업 정책··· 형평성 없어 지구력 대회와 오픈레이싱 개최가 한줄기 희망   한국마사회와 제주경마장은 오는 2023년부터 제주 경마장 ‘레츠런파크’에서 열리는 경마대회에…
“마미(Mommy)진이라 불려요” 엄마의 마음으로 국제결혼 모든 과정에 책임감 있게 임해   2018년 기준 전체 외국인 주민 통계에 의하면 다문화가정 가구 수는 32만, 가구원 수는 96만 에 이른다. 전체 가구 대비 1.6% 정도인 셈. 국제결혼이 증…
“말하기 능력이 곧 성공으로 이어지는 시대” 한국스피치리더십방송아카데미 이상민 교수   많은 사람 앞에서 발표를 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발표를 위해서는 주제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하며, 자신만의 생각과, 이를 말로 표현할 수 있는…
성주군 특집/양봉협회 윤지훈 지부장   양봉협회 성주군 지회 윤지훈 지부장    - 3천군 규모의 벌 양봉 중, 전국 최대 규모 - 성주 참외에 주목해 참외수정용 벌 전국 최초 고안  전국적으로 수많은…
성주군 특집/미래농산업 석윤호 대표 (성주군 곤충연합연구회 회장)      미래농산업 석윤호 대표 (성주군 곤충연합연구회 회장)   곤충산업은 미래에 대표적인 비젼사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지만 선뜻 뛰어들…
성주군 특집/성주군 농업기술센터 서성교 소장   성주군 농업기술센터 서성교 소장   - 현장 실습 위주의 지도자 교육, 농업인 대학 활성화 - 시장 트렌드 따른 참외의 변화 위한 연구 이어가 - 고령화 되는 성주 위해 청년…
제주산 ‘과일의 여왕’ 애플망고 맛보세요 행복나눔영농조합법인 강태욱 사무장   애플망고는 ‘과일의 여왕’이라 불린다. 푹 익으면 사과처럼 붉게 변하는 외형에 진한 향과 특유의 달콤함이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기 때문이다. 열대나 아열대지방에서만 재배가 가능…
“한 번 맛보면 사가지 않는 손님이 없어요” 두머니물 농원 서병일 대표 (상가번영위원회 초대 회장)   “직접 맛보시면 알게 될 거에요” 두머니물 농원에서 생산되는 귤과 한라봉 맛에 대해 한참을 설명하던 서병일 대표는 인터뷰 도중 직접 맛봐야 알 것이라…
고단백, 저지방 귀뚜라미 제주의 랜드마크로 식탁에 오르다. ‘귀뚜라미 먹은 닭’   곤충이 미래의 먹거리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이라는 기대는 있지만 현실에서는 좀처럼 식탁에 올리기가 쉽지 않다. 보기 좋은 음식이 먹기 좋다는데, 아무래도 곤충의 모…
노령화 시대, 요가로 건강한 삶을 찾다   수행이다. 호흡을 통해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몸을 따뜻하게 하고 면역력을 키워 준다. 여성들의 다이어트 방편으로 더 많이 알려졌지만 사실은 남녀노소 모두가 해야 하는 자기관리의 기본 수행이다. 현대인의 질병이라…
인터넷 직거래로 250농가의 연 매출 120억 원 영농조합법인 제주감귤마을의 새콤달콤한 귤 이야기 ‘과일은 맛있어야 한다’   제주의 특산품하면 누구나 귤이라고 할 것이다. 제주의 귤은 일제 강점기 때 일본에서 들어온 온주귤이 자리 잡은 것이다. 물론 선…
교육이란 다른 무엇도 아닌, 바로 ‘기다림’이다. 제주 한무관 천지합기도 황해명 지도사범은 이 말을 특히 강조했다. “일순간에 아이의 습관이나 행동 패턴이 바뀌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아이가 스스로 바뀔 수 있도록 충분히 기다려 주어야 합니다.” 그의 처방은 분명했다. …
글쓰기